애플은 오늘(7.10) 맥 컴퓨터를 위한 맥OS 벤투라 13.4.1(a) 신속 보안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이번 신속 보안 업데이트(RSR: Rapid Security Responses)는 2번째 신속 보안 업데이트로 지난 5월 2일 배포한 맥OS 벤투라 13.3.1(a)이 최초의 신속 보안 업데이트였습니다.
신속 보안 업데이트는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 컴퓨터 사용자들의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에 대해서 빠르게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새로운 업데이트로, 버전 뒤에 괄호(a) 표시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신속 보안 업데이트는 시스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자동 업데이트 > (!) 버튼을 클릭하여 ‘보안 대응 및 시스템 파일’을 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맥OS 벤투라 13.4.1(a) 업데이트 내용
맥OS 벤투라 13.4.1(a) 업데이트는 시스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표시되지 않으면 command + R키를 눌러 업데이트 화면을 새로고침하면 업데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맥OS 벤투라 13.4.1(a) 업데이트 파일은 약 130MB로 몇 분 만에 설치되며,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에는 소프트웨어 버전은 macOS Ventura 13.4.1(a)으로 표시됩니다.
이번 맥OS 벤투라 13.4.1(a) 업데이트는 웹킷의 보안 취약점을 해결한 업데이트입니다.
웹킷은 맥 컴퓨터의 사파리에서 사용되는 내부 프로그램의 일종입니다.
즉, 이번 업데이트는 맥 컴퓨터의 사파리로 악용된 콘텐츠가 있는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취약점을 해결한 업데이트입니다.
그러므로 맥 컴퓨터 사용자는 가급적이면 빨리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속 보안 업데이트(RSR)는 맥OS 벤투라 13.3.1 이후 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