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루머 > 썬더볼트 디스플레이의 부활, 2021년 신형 아이맥, 신형 맥프로에 대한 최신 보고서

썬더볼트 디스플레이의 부활, 2021년 신형 아이맥, 신형 맥프로에 대한 최신 보고서

썬더볼트 디스플레이의 부활

블룸버그의 마크거먼(Mark Gurman)에 의하면 애플은 하이엔드 Pro Display XDR과 함께 판매 할 저가형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개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마크거먼의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개발중인 저가형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는 Pro Display XDR에 비해 밝기와 명암비는 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맥 데스크탑을 되살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Pro Display XDR과 함께 판매 할 저가형 외부 모니터의 초기 개발을 착수했습니다.

애플의 Pro Display XDR은 2019년에 출시되었으며, 스탠드를 제외한 가격은 649만9천원입니다.

저가형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는 전문가보다는 일반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으로 Pro Display XDR의 밝기와 명암비보다는 떨어질 것입니다.

애플은 27인치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를 2011년에 출시했지만 5년동안 업데이트 없이 129만원에 판매하다가 2016년에 단종시켰습니다.

현재 이 새로운 썬더볼트 디스플레이에 대한 세부사양은 알 수 없으나 과거 모델보다는 훨씬 얇은 베젤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아이맥 정보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애플이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맥을 출시 할 것이라는 루머가 정말 많았지만 지금까지 루머로만 남아 있습니다.

반갑게도 지난주 블룸버그의 마크거먼(Mark Gurman)은 신형 아이맥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를 공유했습니다.

마크거먼에 의하면 신형 아이맥 모델은 Pro Display XDR 모니터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전면의 디스플레이는 얇은 베젤의 디자인을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후면 디자인은 지금의 곡션형 디자인이 아닌 평평한 디자인으로 설계된다고 합니다.

평평한 디자인은 올해 출시 예정인 신형 14인치 및 16인치 맥북프로와 같은 각진 디자인으로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21.5인치 및 27인치 아이맥 모델 중 하나는 23~24인치 모델로 대체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출시 예정인 신형 아이맥 모델은 애플 실리콘 칩이 장착될 것이며 애플 실리콘 전향의 일환으로 업데이트 된 실리콘 칩과 새로운 디자인을 한번에 제공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신형 아이맥에는 더 빠르고 더 많은 GPU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버전의 애플 실리콘 칩이 장착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최대 16개의 고성능 코어와 4개의 고효율 코어로 애플 실리콘 칩을 테스트하고 있지만 고급형 아이맥 모델에는 최대 32개의 고성능 코어가 포함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애플은 또한 향상된 GPU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16코어 및 32코어 그래픽 칩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신형 아이맥은 2021년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현재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신형 맥프로 정보

지난주 블룸버그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2가지 버전의 맥프로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 버전은 현재 출시되어 있는 맥프로의 후속제품으로 지금과 같은 디자인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실리콘 칩이 아닌 인텔 프로세서를 장착 할 수 있으며, 인텔 프로세서가 남아 있는 유일한 맥 라인업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두번째 버전은 애플 실리콘 칩을 사용하여 현재 맥프로의 절반 크기의 모델로 개발중이며, 기존의 맥프로와 맥미니의 중간에 포지셔닝 할 것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버전의 제품은 알루미늄 외관으로 전체 바디가 구성되며 Power Mac G4 Cube에 대한 향수를 불러오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데스크탑 컴퓨터를 위해 32개의 고성능 코어를 갖춘 애플 실리콘 칩을 테스트 하고 있으며 16~32코어 그래픽 칩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하이엔드 제품을 위해 64코어 및 128코어 GPU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AMD 그래픽 카드보다 몇 배 더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개발중인 신형 맥프로 모델들에 대한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애플 실리콘 칩으로의 전환을 최대 2년 안에 완료한다고 했으므로 늦어도 2022년 6월 이전에는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의 블룸버그 보고서에서는 애플 실리콘 맥프로가 2022년에 출시 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이상으로 블룸버그의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신형 아이맥 그리고 신형 맥프로에 대한 최신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애플의 최신 행보를 보면 과거의 디자인을 부활하는 형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과연 어디까지 과거의 디자인을 부활 시킬지 2021년 한해 더욱 기대됩니다.

댓글 남기기

플랜김은 AI로 글을 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