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신형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에 대한 루머는 정말 많았습니다.
루머에 의하면 신형 아이패드 6세대는 아이패드 에어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더 얇은 베젤의 8.5~9인치의 디스플레이, 홈버튼 대신 전원 버튼의 터치 ID, 라이트닝 커넥터 대신 USB-C 포트를 장착하여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런 루머속에 오늘, 대만의 디지타임즈는 신형 아이패드 미니6세대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를 유료 사용자들에게 일부분 공개하였습니다.
백라이트 유닛 제조업체인 레디언트(Radient)사는 애플의 미니 LED 백라이트 장치 출하를 2021년 3분기부터 시작합니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대만의 레디언트 옵토일레트로닉스(Radiant Optoelectronics)사는 3분기 말에 출시 될 맥북프로와 아이패드 미니용 백라이트 장치의 출하를 시작 할 예정이며, 출하량을 4분기에 더 늘릴 예정입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포함한 전체 보고서는 내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LCD 디스플레이에 비해 더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더 넓은 색 영역, 훨씬 밝은 화면과 향상된 명암비 그리고 더 깊은 검정색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전에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아이패드 미니가 2020년에 출시 될 것이라고 주장하였으나 이 예상은 빗나갔습니다.
그러나 애플이 지난 5월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으로 보아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를 필두로 올해 출시 예정인 맥북프로와 애플 제품 전반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확장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디지타임즈의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신형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대한 보고서는 상당히 신빙성이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과 데비 우(Debby Wu)는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가 올해 말에 출시 될 것이라고 보도한 적이 있는데, 이런 정황으로 보아 디지타임즈의 미니 LED 디스플레이 제품 출하 관련 내용은 더욱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또한 최근 9to5mac의 챈스 밀러(Chance Miller)에 의하면 신형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아이폰 13 라인업과 동일한 A15 칩을 탑재하고 매직키보드에 쉽게 연결되는 스마트 커넥터를 탑재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애플 정보 유출자 존 프로서 역시 신형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드라마틱하게 개선된 스피커와 새로운 디자인 그리고 더 작은 애플 펜슬과 같이 출시 될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5세대는 2019년 3월에 출시되었으며, A12 바이오닉 칩, 터치 ID 홈버튼 그리고 7.9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