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으며 사이트 운영과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
아이패드 9 평가
신형 아이패드 9이 아이패드 8이 출시된 지 정확히 1년 만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패드 9는 특별한 디자인 변경없이 성능과 스토리지 용량등을 업그레이드 한 일반적인 업그레이드 제품입니다.
아이패드 9은 보급형 아이패드 모델로서 무거운 작업이 필요 없는 일반적인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좋은 모델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아이패드 9을 사용해 본 결과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업그레이드라고 평가했으며 특히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에 대해서 평은 좋았으나 A13 바이오닉 칩과 배터리 수명은 비약적으로 발전하지는 않은 것으로 평가하였습니다.
씨넷(CNET)의 스캇 스테인(Scott Stein)은 아이패드 9을 “충분히 좋은” 보급형 아이패드이며, 애플 전체의 아이패드 라인업 중에서 “기본적인 기능을 잘 커버”한다고 평가했습니다.
스테인은 아이패드가 가장 일반적인 세컨 기기로, 특히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보급형 아이패드로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아이패드의 기능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 아이패드 미니는 더 비싸고 일반적인 키보드 지원도 없으며 사실 너무 작습니다.
- 작년에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 4도 훌륭하지만 센터 스테이지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아이패드 프로 역시 좋은 제품이긴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 그러므로 2021년에는 가장 기본적인 아이패드 9이 승자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9 사용후기
저장 용량
아이패드 9에서 가장 환영 할 만한 일은 기본 저장 용량이 32GB에서 64GB로 증가한 것입니다.
그러나 톰즈 가이드(Tom’s Guide) 사이트의 평가에 의하면 64GB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충분하지 않다고 했습니다.
- 애플은 이전 세대에 비해 아이패드 9의 저장 용량을 2배로 늘려 보급형 44만9천원 모델을 32GB에서 64GB로 128GB를 256GB로 늘렸습니다.
- 사실 32GB 저장 용량은 사진, 영화, 앱 및 게임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분하지 않으므로 저장 용량 업그레이드는 환영 할 만한 일입니다.
- 그러나 64GB 저장 용량은 여전히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앱과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계획이라면 256GB 용량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면 카메라
기즈모도(Gizmodo)의 케이틀린 맥개리(Caitlin McGarry)는 아이패드 9의 크게 향상된 전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이용한 센터 스테이지 기능에 대해서 높이 평가했습니다.
- 작년 모델에 비해 아이패드 9에서 가장 큰 업그레이드 중 하나는 전면 카메라입니다.
- 기존의 120만 화소에서 12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전면 카메라의 업그레이드는 정말 큰 업그레이드입니다.
- 아이패드 9의 영상통화는 정말 선명하며 뉴럴 엔진으로 구동되는 센터 스테이지 기능은 채팅하면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특히 센터 스테이지 기능은 요리 중 영상 통화에 정말 좋습니다.
A13 바이오닉 칩
ars테크니카(arsTECHNICA)의 앤드류 커닝햄(Andrew Cunningham)은 이전 모델의 A12칩에서 향상된 A13 바이오닉 칩으로의 업그레이드는 환영 할 만하지만 사실 그렇게 큰 변화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 아이패드 8이 출시 될 때는 A10칩에서 A12칩으로 2단계나 업그레이드 되어 큰 변화가 있었으나 이번 아이패드 9은 A12칩에서 A13칩으로 1단계만 업그레이드 되었으므로 그렇게 큰 변화는 아닙니다.
- 게임 및 3D를 많이 사용하는 앱에서 프로세스 속도가 20~30% 향상되고 성능은 25~40% 정도 빨라졌습니다.
- 과거 A9칩에서 A10칩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는 성능이 크게 향상되긴 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는 그렇게 큰 성능 향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ars테크니카의 아이패드 9의 멀티 코어 벤치 마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실질적으로 아이패드 8에 비해서 비약적으로 성능이 발전하진 않았습니다.
배터리 수명
기즈모도의 동영상 스트리밍 테스트에서 아이패드 9이 10시간 42분을 기록하여 아이패드 에어보다 약간 더 오래 사용 할 수 있었으며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능가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NN의 아이패드 9 동영상 스트리밍 배터리 테스트 역시 9시간 45분으로 아이패드 8에 비해 배터리 사용시간이 25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용후기 요약
전문가들은 아이패드 9을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수년간 애플의 저렴한 보급형 아이패드 모델의 위치를 잘 지키고 있다고 했습니다.
아이패드의 가장 가까운 경쟁 모델인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는 최근 큰 디자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패드 9의 큰 베젤과 홈버튼은 여전히 구형 모델처럼 보이긴 하지만 일반적인 용도에 맞는 “보급형 아이패드 포지션”을 잘 유지한다고 평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 iPadOS 15 새로운 기능 14가지
• 아이패드 미니 6와 아이패드 에어 4 차이점 비교, 나에게 맞는 아이패드는?
•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아이패드 미니 6 사용후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