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밍치, 아이폰13 모델 출시는 예전과 같은 9월 출시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아이폰12 라인업은 코로나로 인하여 평소보다 늦게 출시되었지만 새로운 A15칩이 장착된 아이폰13 모델은 예전 아이폰이 발표한 일정처럼 9월에 발표 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일반적인 아이폰의 양산은 초여름에 시작하지만 2020년 출시된 아이폰12 모델의 양산은 전세계 코로나 상황으로 9월까지도 양산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2011년 이후 처음으로 아이폰12 발표 이벤트를 9월에서 10월로 연기하여, 아이폰12 및 아이폰12 프로는 10월 24일에, 아이폰12 미니 및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11월 14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쿼밍치는 또한 A14칩 공급업체인 TSMC의 생산 가동률이 2021년 1분기에 100%에서 80%로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이는 주로 계절적 요인이라고 하면서 쿼밍치는 현재 아이폰 수요를 볼 때, 특히 일부 카메라 관련 부품 부족에 직면한 아이폰12 프로 모델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강하다고 말했습니다.
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13 모델은 일반적인 일정인 9월에 다시 공개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지만 사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속에서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블룸버그, 애플 내년 출시 예정인 맥북프로, 아이맥 및 맥프로용 차세대 애플 실리콘 칩 개발
블룸버그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빠르면 내년 초에 출시될 맥북프로, 새로운 아이맥 및 새로운 맥프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일련의 새로운 애플 실리콘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애플은 지난 11월, 자체 개발한 실리콘 M1칩을 최초로 탑재한 맥미니, 맥북에어, 13인치 맥북프로 제품 출시 후 여러 후속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룸버그의 소식통에 의하면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처럼 인텔칩을 탑재한 맥 컴퓨터의 성능을 크게 능가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의 칩 엔지니어들은 11월에 데뷔한 애플의 첫번째 맥 메인 프로세서인 M1 커스텀 칩의 여러 후속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계획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름을 밝힐수는 없지만 이 사실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 처럼 인텔칩을 탑재한 최신 맥 컴퓨터의 성능을 크게 능가 할 것입니다.
이르면 내년 봄과 가을에 출시 될 예정인 다음 칩 시리즈는 엔트리 레벨 및 하이엔드 데스크탑 모두와 업그레이드 된 버전의 맥북프로에 장착될 예정이며 나중에는 ‘맥프로 워크스테이션’이라고 불리우는 모델이 출시 될 것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 M1칩의 다음 세대는 일부 업계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것 보다 ‘더 야심찬’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애플은 인텔에서 자체 실리콘으로의 전환을 2022년에 모두 완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M1칩에는 4개의 고성능 코어와 4개의 절전 코어가 있습니다.
맥북프로 및 아이맥 모델을 대상으로 하는 차세대 칩의 경우, 애플은 최대 16개의 파워 코어와 4개의 효율성 코어로 설계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또한 2021년 후반에 예정된 고급 데스크탑 컴퓨터와 2020년 출시 예정인 새로운 맥프로(절반 크기)를 위해 32개의 고성능 코어를 갖춘 칩 설계를 테스트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더 야심찬’ 그래픽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M1칩에는 7코어 또는 8코어 변형으로 제공되는 그래픽 엔진이 있습니다.
애플은 미래의 하이엔드 노트북과 미드 레인지 데스크탑을 위해 16코어 및 32코어 그래픽 부품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더욱 강력한 커스텀 그래픽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1년 후반 또는 2022년에 애플은 최고급 컴퓨터를 겨냥한 64개 및 128개의 전용 코어로 더 뛰어난 그래픽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이러한 그래픽 칩은 애플이 인텔 기반 하드웨어에서 Nvidia 및 AMD에서 사용하는 현재 그래픽 카드보다 몇 배 더 빠를 것입니다.
또한 블룸버그 소식통에 의하면 애플이 내년에 맥용으로 더 낮은 버전을 먼저 출시하기 위해 더 강력한 칩을 보류 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은 생산에 따라 8개 또는 12개의 고성능 코어만 활성화 된 변형을 먼저 출시할 수 있다고도 하였습니다.
보고서는 칩 제조업체가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인해 원래 의도했던 것보다 낮은 사양의 일부 모델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에 맥 라인업을 위해 미니 LED 디스플레이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는 오늘 보고서에 언급된 일부 모델 또는 모든 모델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쿼밍치는 이전 보고서에서 14.1인치 맥북프로, 16인치 맥북프로, 27인치 아이맥을 포함한 맥과 함께 2021년에 출시 할 예정인 5개의 미니 LED 제품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맥북 교체 시기는 2021 겨울로 결정했당
탁월한 선택이십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