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아이맥 3D 랜더링 디자인
애플 정보 사이트인 svetapple.sk에서 지금까지 누출된 루머를 기반으로 2021년에 출시 될 실리콘 아이맥 2021의 3D 랜더링 디자인을 공개하였습니다.
애플 실리콘 칩과 루머로 돌던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의 얇은 베젤 그리고 화면 크기는 24인치와 32인치로 커질 것으로 예상하여 아이맥 2021을 3D 모델로 랜더링하였습니다.
루머에 의하면 11월 애플 이벤트에서는 실리콘 칩을 탑재한 맥북에어 13인치, 맥북프로 13인치, 맥북프로 16인치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나, 실리콘 아이맥은 2021년이나 되서야 발표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애플이 스티브 잡스의 창의력을 되살려 기존 상판의 애플 로고의 불빛을 살리고 더 얇은 베젤으로 화면 사이즈를 변경하여 맥북에어 12인치, 맥북프로 14인치, 맥북프로 17인치로 출시하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여튼 svetapple.sk에서는 지금까지 돌았던 루머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실리콘 아이맥 2021을 디자인하여 공개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은 기존의 21.5인치는 4K 또는 5K 해상도의 24인치로, 27인치는 6K 해상도의 32인치의 대형화면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전면 디스플레이는 기존에 유출 되었던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더 얇은 베젤과 둥근 모서리의 디스플레이로 디자인하였습니다.
후면의 디자인과 스탠드는 지금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랜더링하였습니다.
후면은 약간 ‘얇아진’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금과 크게 모양이 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리콘 아이맥 2021인치(24인치/32인치) 모델은 프로세서, 그래픽, 메모리 등 전반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되고 업그레이드 될 것이며, 모든 하드웨어는 ARM 실리콘 프로세서 기반의 5nm 공정으로 설계될 것입니다.
또한 애플에서 자체 개발한 그래픽 카드 ‘Lifuka’와 새로운 A14T 실리콘 프로세서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인 바램은 후면의 디자인이 좀 더 얇게 아이패드 프로 처럼 평편한 디자인으로 설계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은 어떤 디자인이면 좋을 것 같으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svetapple.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