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쩐지 몬가 이상하다고 했습니다.
1~2개월 전부터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맥북을 주문하면 맥북프로 14인치는 배송이 2주, 맥북프로 16인치는 3주까지 걸리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온라인 쇼핑몰 역시 거의 맥북프로 재고가 없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바로 애플이 맥 컴퓨터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어제 밤 2시에 애플은 이벤트 홈페이지에 “Scary Fast” 라는 10월 31일 화요일 오전 9시 이벤트를 발표했습니다.
해석하면 “무섭게 빠른” 또는 아이러니하게도 할로윈 데이날 이벤트라서 이렇게 이름을 지은듯 싶습니다.
이벤트 홍보 영상은 애플 사과 로고가 맥 파인더의 사람 얼굴로 변하는 모습입니다.
파인더는 맥 컴퓨터의 대표적인 파일 관리 프로그램으로 윈도우의 탐색기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홍보 영상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애플 할로윈 이벤트는 맥 컴퓨터 발표가 확실합니다.
게다가 무섭게 빠르다고 하니 3nm 공정의 새로운 M3 칩을 탑재한 맥 컴퓨터가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애플 할로윈 이벤트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며 애플 홈페이지나 애플 TV 또는 유튜브에서 무료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미국 기준 할로윈 이브날인 오후에 개최되므로 한국 기준으로는 할로윈 데이 당일 아침 9시에 잠을 설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애플 할로윈 이벤트 출시 예상 제품
맥 컴퓨터 출시 관련 루머는 2024년까지 출시한다 아니다 등등 상당히 많아서 열라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어쨌든 이번 할로윈 이벤트에서 출시될 유력한 제품은 다음 모델로 예상합니다.
- M3 아이맥
- M3 맥북프로 13인치
- M3 맥북프로 14인치
- M3 맥북프로 16인치
해당 제품은 블룸버그 마크거먼이 주장한 내용으로 맥북에어, 맥미니, 맥 스튜디오 및 맥 프로는 출시되지 않고 위의 3가지 제품만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M3 칩이 출시된다면 맥북에어나 맥미니 역시 현재 M2 칩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업드레이드 되는 것이 당연한 수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 다른 관점에서의 맥북에어나 맥 미니는 M3 Pro나 M3 Max 칩이 아닌 일반 M3 칩 탑재 맥의 수요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좀 더 늦게 출시 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맥 신제품이 발표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에 따라 맥 컴퓨터 생산이 가능한가에 대한 문제로 귀결됩니다.
어쨌든 일주일 뒤면 어떤 제품이 출시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바뀌면 어떨까 생각하지만 전문가들은 2025년까지는 맥 컴퓨터의 디자인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어서 별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애플 할로윈 이벤트 배경화면 다운로드
애플 할로윈 이벤트를 기념하여 애플 할로운 이벤트 배경화면을 제작했습니다.
배경화면 크기는 2560 x 1600 으로 일반 4K 모니터 크기로 2가지를 제작했습니다. 맥북이나 아이맥에서 배경화면으로 지정하면 멋지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배경화면을 클릭해서 나온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애플 할로윈 이벤트 배경화면 1
애플 할로윈 이벤트 배경화면 2
애플 할로윈 이벤트는 다음 유튜브 링크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