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맥북 12인치 루머
트위터 계정 Fudge(@choco_bit)는 종종 애플 제품에 대한 세부정보를 유출합니다.
Fudge는 오늘 트위터에 ARM 기반의 애플칩이 어떻게 애플제품에 적용될 것인가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애플은 2016년부터 맥북프로에 T1 보조 프로세서를 포함시켜 ARM 기반 맥 출시에 대한 다단계 접근 방식을 시도하고 있으며 T1은 T2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애플에서 설계한 ARM 기반 T 프로세서는 중요한 보안 및 컨트롤러 기능을 관리하며 ARM 칩으로 완전히 구동되는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단계로 사용되었습니다.
애플은 iOS와 macOS 간의 통일을 위한 Mac Catalyst 프로젝트를 위해 지금까지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애플은 iOS와 macOS를 합병하지는 않지만 개발자가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단일 앱을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ARM 기반칩이 그 목표를 더욱 발전 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Fudge는 애플이 T1 및 T2칩과 소프트웨어 통합적인 시도를 통해 애플이 설계한 프로세서로 맥을 준비하는 방법을 설명하였으며, 특히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애플의 다음 단계 행동에 대한 그의 추측입니다.
Fudge는 공급망 등의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의 정보를 바탕으로 애플이 현재 중단한 12인치 맥북을 부활 시킬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12인치 모델은 애플이 설계한 ARM 기반 칩을 갖춘 최초의 맥으로 애플의 버터플라이 키보드를 부활 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악명 높은 버터플라이 키보드를 완성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으며, 애플이 맥 컴퓨터의 기본 프로세서로 사용되도록 특별히 설계된 8~12코어의 A14X 기반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다는 신호가 있습니다. 이 모델이 아주 가볍게 설계되기 위해서는 버터플라이 키보드가 복귀 할 수 있으며, A14X 프로세서를 사용하면 매우 뛰어나고 휴대성이 우수한 기기로써 고객에게 훌륭한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새로운 12인치 맥북의 디자인은 현재 단종된 12인치 맥북과 동일한 디자인일 수 있으나 Fudge는 디자인에 대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5G 기능을 탑재 할 것으로 보입니다.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최종목표는 맥 컴퓨터 전체 라인업에 ARM 기반의 자체 개발칩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현재 출시될 아이폰12 모델에 사용될 5나도 A14칩을 기반으로, 적어도 3개의 맥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3개의 프로세서 중 적어도 하나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A시리즈 칩보다 훨씬 빠르며 첫번째 맥 프로세서에는 8개의 고성능 코어와 4개의 에너지 효율 코어를 포함하여 12개의 코어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애플은 또한 향후 3나노 미터의 A15칩을 기반으로 2세대 맥 프로세서를 연구하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이전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애플이 인텔칩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개발한 칩을 사용하게 되면 많은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선 애플 자체의 타임라인에 의해 맥을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인텔칩으로 할 수 있는 것 보다 더 많은 기술적 향상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자체 개발한 칩은 더 빠른 배터리 효율과 더 빠른 성능 그리고 뛰어한 전력 소비 효율이 기대되며, 블룸버그는 내부 테스트로 인공지능을 사용하는 그래픽 성능과 앱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인텔칩에서 애플칩으로 전환하는 데 크게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앱지원에 대해서는 잠재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맥 앱스토어의 앱은 별 문제없이 실행되지만 앱스토어에서 제공하지 않는 외부의 맥 앱들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Fudge는 애플칩으로 전환 될 때 일어날 수 있는변화와 잠재적인 문제점들을 설명하였습니다.
개발자는 x86_64 및 ARM 버전의 앱을 모두 개발해야 합니다. 즉 새로운 ARM 기반의 맥을 위한 앱과 기존에 인텔칩(x86_64)을 사용하는 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이전에 애플이 Power PC 칩에서 인텔칩으로 이전될때와 비슷합니다.
ARM 기반 명령어 세트와 인텔칩(x86_64)기반의 명령어 세트가 다르기 때문에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트캠프를 실행할 때, 성능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ARM 기반 컴퓨터에서 인텔칩용 앱을 에뮬레이트 할 때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윈도우를 포기 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이 자체 개발칩을 전체 맥 라인으로 가져 오는데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WWDC20에서 발표 할 때 이런 문제들에 대한 점을 설명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룸버그는 최근 애플이 WWDC20에서 애플에서 개발한 자체 칩으로 전환을 발표할 계획이며 최초의 ARM 기반의 맥 컴퓨터는 2021년 출시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Fudge의 ARM 기반 맥에서 일어 날 수 있는 전체적인 내용은 Reddit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플랜김님은 글을 이해하기 쉽게 쓰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