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루머 > 애플 10월 이벤트는 없다… 애플 홈페이지로만 신제품 공개

애플 10월 이벤트는 없다… 애플 홈페이지로만 신제품 공개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10월 이벤트를 개최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마크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10월 온라인 이벤트 없이 보도자료(홈페이지)를 통해서 애플 신제품을 출시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 이벤트 팀쿡

10월 발표가 예상되는 애플 신제품은 신형 아이패드 프로, 신형 맥미니,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모델 그리고 신형 맥 프로 모델입니다.

마크거먼의 최신 Power On 뉴스레터에 의하면, “애플은 온라인 디지털 이벤트가 아닌 보도자료 즉 애플 홈페이지와 언론에 브리핑을 통해 2022년에 출시될 신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까지 10월 이벤트가 있을 것이라는 많은 루머가 있었지만 이 루머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이 3개월 남은 이 시점에 애플의 가장 유력한 신제품은 다음 4가지 모델입니다.

  1. M2칩 탑재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9인치
  2. M2칩, M2 Pro칩이 탑재된 맥 미니
  3. M2 Pro/Max칩이 탑재된 맥북프로 14인치, 16인치
  4. M2 Ultra 칩을 탑재한 맥 프로

애플은 지난 6월 M2칩이 탑재된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13인치를 출시했습니다.

이 중에 M2 맥북프로 13인치는 칩 이외에 다른 디자인 변경사항이 전혀 없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10월에 애플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제품을 공개할 경우 디자인 변경없이 칩만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은 에어팟 맥스, 에어팟 프로 등 과거 신제품을 단지 보도 자료를 통해서만 출시한 적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에 특별한 기능 추가없이 칩만 업그레이드 된다면 보도자료를 통해서만 충분히 발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주장은 상당히 신뢰성이 있으며 틀린적이 거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의 M2칩 버전이 출시되지 않을 거 같은 예감도 듭니다.


교육 할인보다 저렴한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최저가
지금 사면 ‘망하는’ 애플 기기 10가지
차세대 맥북프로, 맥북에어, 아이맥, 맥 미니, 기타 맥 컴퓨터 예상 출시일 총정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