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3 평가
지난 10월 18일 애플은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를 발표하는 이벤트에서 에어팟3를 발표하였습니다.
에어팟3의 국내 출시일은 11월 19일(금)이지만 외국은 이미 출시되어 많은 전문가들이 에어팟3의 사용후기를 공유하였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에어팟3를 사용해 본 결과 이전 세대보다 편안한 착용감, 향상된 사운드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라고 평가하였습니다.
에어팟3 사용후기
디자인
기즈모도의 앤드류 리즈웨스키는 에어팟3가 실리콘팁을 제외하고 에어팟 프로와 “거의 동일한 모양과 느낌”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에어팟3(중앙)는 에어팟2(왼쪽) 보다는 많이 작고 에어팟 프로(오른쪽)보다 살짝 작습니다.
전문가들은 에어팟 프로와 같은 에어팟3의 포스 센서에 대해서 뛰어난 업그레이드 사항이라고 평가했지만 물리적인 볼륨 제어 방법이 없다는 점을 단점으로 지적했습니다.
착용감
더버지의 크리스 웰치는 이전 세대보다 뛰어난 에어팟3의 뛰어난 착용감에 대해서 높이 평가하였습니다.
- 구형 에어팟과 다르게 에어팟3는 더 이상 바닥에 떨어지거나 하수구 같은 구멍에 떨어지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착용감이 매우 우수합니다.
- 에어팟3를 착용하면 주변 소리가 어느 정도는 들리지만 좀 더 귀에 밀착하면 일부 소음이 차단됩니다.
기즈모도의 앤드류 리즈웨스키 역시 에어팟3가 이전 세대에 비하여 착용감이 뛰어나다고 말했습니다.
- 에어팟3는 에어팟2보다 살짝 무겁습니다.
- 그러나 짧아진 꼬리와 유선형의 디자인은 메인 스피커의 방향을 더 좋은 각도로 무게를 분산 시키는 느낌이 듭니다.
테크 크런치의 브라이언 히터는 에어팟3가 이전 세대 에어팟보다 “확실히” 편안하지만 그래도 에어팟 프로의 착용감이 더 좋다고 말했습니다.
- 에어팟3의 착용감은 확실히 이전 세대의 에어팟보다 편안하지만 에어팟 프로가 좀 더 편안합니다.
- 특히 귀가 작은 사람들에게는 에어팟 프로가 더 편안하다고 느껴 질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을 제공하는 에어팟 프로는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매우 중요합니다.
- 에어팟 프로의 이어팁으로 인해 더 많은 오디오 주파수를 효과적으로 유지하고 물리적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합니다.
포켓린트의 브리타 오보일은 에어팟3가 귀에 비해 너무 커서 가끔 귀에서 빠지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음질
애플은 더버지의 인터뷰에서 에어팟3의 음질을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음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버지의 크리스 웰치는 에어팟3가 에어팟 프로와 비슷하게 들리고 에어팟2에 비해서 좀 더 꽉찬 느낌의 사운드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크리스 웰치는 에어팟3가 에어팟2에 비해 “눈에 띄는 큰 차이”는 없지만 비슷한 디자인의 이어폰 중에 에어팟이 ‘최고’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전문가들도 에어팟3의 사운드에 대해서 비슷한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기즈모도의 앤드류 리즈웨스키는 에어팟3의 사운드가 에어팟 프로보다 뛰어나지는 않지만 에어팟2 보다 훨씬 좋아졌다고 말했습니다.
- 에어팟3의 고음과 저음의 분리는 실리콘 팁을 사용하는 에어팟 프로처럼 뚜렷하지는 않습니다.
- 쿵쿵 거리는 저음 사운드에서 에어팟3는 고음이 약간 손실될 때가 있습니다.
- 사실 에어팟3의 음질이 크게 향상되고 착용감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에어팟 프로 대신 에어팟3로 매일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엔가젯의 빌리 스틸은 에어팟3가 에어팟2보다 “훨씬 뛰어난” 소리를 낸다고 말했습니다.
- 에어팟3는 이전의 에어팟1이나 에어팟2보다 훨씬 뛰어난 소리를 냅니다.
- 애플은 에어팟의 첫번째 모델부터 2019년의 에어팟2까지 음질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습니다.
- 그러나 에어팟3는 특별 제작된 하이 익스커션 드라이버와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 기술을 적용하여 오디오를 개선했습니다.
- 애플은 에어팟3에 적용된 이 기술로 “베이스는 더 깊게, 하이톤은 더 맑게” 들려준다고 했습니다.
- 에어팟3로 첫번째 음악을 들을 때 “우와”하고 감탄했습니다.
- 나는 지금까지 어떤 이어폰 리뷰에서도 첫번째 음악을 들을 때 “우와”라고 소리낸 적이 없었습니다.
빌리 스틸은 사용자의 귀 내부 형태에 맞춰 음질을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적용형 EQ 기능을 강조했습니다,
에어팟3의 기능 및 음질 업데이트로 인해 에어팟3는 다른 이어폰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단순한 이어폰이 아니라 “실제로 음악을 듣고 싶은 기기”라고 극찬했습니다.
빌리 스틸은 또한 에어팟3의 통화 품질을 테스트 했으며 페이스타임 통화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일반 전화 통화의 소리가 더 좋다고 했습니다.
충전 케이스
애플은 에어팟3의 충전 케이스를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로 개발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맥세이프 충전기에 아이폰과 같이 작동하여 충전기에 정확하게 부착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애플은 더버지의 인터뷰에서 에어팟3의 케이스는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이 없으므로 의도적으로 아이폰에 부착되지 않도록 설계했다고 말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
포켓린트의 브리타 오도일은 에어팟3 배터리 테스트에서 애플이 공개한 에어팟3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상당히 ‘보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에어팟3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청취 가능이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6시간보다 더 오래 사용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실제 테스트 결과 통화 시간은 애플이 공개한 4시간보다 더 긴 4.5시간이었으며, 공간 음향 사용시 애플은 5시간이라고 하였으나 실제 사용시간은 5.5 시간이었습니다.
사용후기 요약
전반적으로 전문가들은 에어팟3 대하여 매우 좋은 평가를 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은 에어팟3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과 개선된 음질에 대해서 높이 평가하였습니다
에어팟3는 애플기기와 빠르게 페어링되고 전환되며 공간 음향 및 적응형 EQ를 채택하여 이전 세대보다 훨씬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땀과 습기에 강한 생활 방수(IPX4 등급) 디자인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배터리 수명 역시 상당히 만족해 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에어팟 프로와 같은 이어팁이 적용되지 않는 점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빠진 것에 대해서 단점으로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에어팟3의 가격은 에어팟 프로보다 저렴한 24만9천원임을 감안한다면 그렇게 큰 단점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참고로 에어팟2의 가격은 17만9천원이며, 에어팟 프로의 가격은 32만9천원입니다.
감사합니다.
• 외국 전문가들의 에어팟 프로 2 사용후기
•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2세대 차이점 비교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