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아이맥 8월 출시 소식
애플 정보 유출 전문가인 존 프로서는 이번주에 새로운 아이맥이 출시된다는 루머를 부정하면서, 8월에 출시한다고 트윗했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트위터 계정에서 이번주에 아이맥이 출시된다는 루머를 퍼뜨렸으나, 존 프로서는 간단하게 “아니오”라고 말한 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만약 새로운 아이맥을 원한다면, 8월을 주목하세요. 새로운 디자인은 없습니다”
If you want the new iMac, keep an eye out for August.
No redesign.
— Jon Prosser (@jon_prosser) July 26, 2020
현재 아이맥 모델의 배송기간이 몇 주 동안 지연되고 있어 많은 관측통들은 아이맥의 출시가 임박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 역시 인텔 기반 아이맥이 2020년 3분기에 출시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쿼밍치는 새로 출시 될 인텔 기반 아이맥의 디자인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또한 신뢰할 만한 정보 유출자 CoinX는 3월에 새로운 아이맥이 “곧” 출시 될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그 이후로는 어떤 정보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맥의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루머는, 지난해 신형 맥프로와 함께 출시한 Pro Display XDR 디자인처럼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의 얇은 베젤을 특징으로 출시한다는 루머와 함께 흘러나왔습니다.
존 프로서는 또한 새로운 아이맥이 애플 실리콘인지 인텔 기반인지에 대한 트위터의 질문에 “첫번째 ARM 맥은 13.3인치 맥북 프로가 될 거 같다”라고 대답했습니다.
The first ARM Mac will likely be a 13.3” MacBook Pro
— Jon Prosser (@jon_prosser) July 26, 2020
쿼밍치 역시 애플 실리콘 칩으로 출시하는 첫번째 맥은 13.3인치 맥북프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만의 디지타임즈 역시 첫번째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맥은 13인치 맥북프로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한가지 단서를 얻을 수 있는데요,
즉 “애플은 14인치 맥북프로는 출시하지 않고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13인치 맥북프로를 올해 말 출시 할 것이다” 라는 것인데요,
과연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첫번째 맥북프로가 13인치 맥북프로일지 14인치 맥북프로일지는 알 수 없지만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하고 멋지게 14인치 맥북프로로 출시 될 거 같은 생각을 멈출수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