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마우스 문제
맥북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보통 매직마우스를 구입하거나 아니면 윈도우에서 사용하던 마우스를 사용하긴 하지만 몬지 모르게 살짝 부족합니다.
문제의 시작은 사실 애플의 매직마우스입니다.
디자인은 정말 아름답지만 처음 만져보는 매직마우스는 영 불편하고 손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애플스럽게 저렴한 가격이 아닙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항상 맥북을 구입하고 어떤 마우스를 사용해야 될까 고민하게 됩니다.
저 역시 매직마우스를 10년 이상 사용해 왔지만, 애플은 왜 10년 이상을 디자인 변화 없이 매직마우스를 판매하고 있는지 아직까지 이해가 안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애플이 그립감 좋은 마우스를 출시하기를 기원하면서 매직 마우스를 대체 할 수 있는 맥북 마우스 추천 TOP5를 정리했습니다.
매직 마우스 대체 맥북 마우스 추천 TOP 5
백사장의 모래알처럼 수백개의 마우스를 테스트 해 볼 수는 없지만 직접 사용해 본 제품 그리고 전세계 테크니컬 사이트에서 추천한 맥북마우스를 소개합니다.
1. 애플 매직마우스
죄송합니다.
매직마우스 별로라서 이 포스팅을 찾아오셨겠지만 결국 추천하는게 매직마우스라서 정말 죄송합니다. 거듭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만약 지금까지 윈도우만 사용하다가 맥북을 처음 구입해서 매직마우스를 사용하는 순간 바로 소리치실겁니다.
“그립감이 형편없군? 게다가 가격도 너무 비싸다? 이게 마우스인가? 왜 이리 불편해?” 라고.
그런데도 굳이 애플 매직마우스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실 매직마우스는 다른 마우스와는 좀 컨셉이 다릅니다.
우선 마우스가 주인에게 길들여지는 것이 아니라, 주인이 마우스에 길들여 져야 됩니다.
이 컨셉을 이해하시면 세상 편한 마우스가 매직마우스입니다.
매직마우스의 상판은 전체가 터치 패드입니다. 그러므로 매직마우스는 지금까지 마우스처럼 감싸서 그립하는 것이 아니라 양 사이드의 끝을 잡고 터치해야 됩니다.
매직마우스 상판은 한 손가락으로 이중 탭하면 화면이 확대되거나 축소되며, 좌우 스크롤 하여 화면 넘겨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상판이 하나로 구성되어 있긴 하지만 좌/우 버튼을 클릭하면 각각의 기능을 합니다.
첨에는 불편하지만 한 일주일 정도 사용해서 매직마우스에 길들여지면 세상 편한 마우스라고 약속드립니다.
날렵한 디자인 덕분에 휴대성 역시 매우 좋습니다.
최고의 무선 맥북마우스는 역시 애플 매직마우스입니다.
2. 로지텍 맥용 MX Master 3
포브스에서 “로지텍은 애플이 진작 만들었어야 할 마우스를 만들었다”고 극찬한 로지텍의 맥용 MX Master 3 입니다.
작년까지는 로지텍 MX Master 3 로만 판매하다가 맥과 잘 어울리도록 색상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선보였습니다.
기존 모델과 다르게 로지텍 맥용 MX Master 3의 상판은 좀 더 짙은 검은색 디자인이며, 옆면은 기존보다 밝은 은색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로지텍 맥용 MX Master 3가 기존 MX Master 3와 가장 크게 다른 점은 USB Unifying 수신기를 제공하지 않는 것입니다.
전세계 테크니컬 사이트의 맥북마우스 추천 관련 자료를 찾아보시면 항상 1등 아니면 2등에 랭크되는 정말 인체공학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고 맥과 잘 연동되는 훌륭한 마우스입니다.
또한 macOS 몬터레이의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과 유사한 “FLOW”가능으로 한개의 마우스로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지 기존의 매직마우스 같이 작은 마우스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조금 크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크기가 좀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휴대성이 좀 떨어지는 편이며 가격 또한 비싼편이지만 단연코 최고의 인체공학 마우스는 로지텍 맥용 MX Master 3입니다.
3. 커세어 HARPOON RGB 무선 마우스
역시 게이밍 장치하면 미국의 커세어 입니다.
만약 맥북에서 게임을 자주 하신다면 커세어 HARPOON RGB 무선 마우스를 추천드립니다.
커세어 HARPOON RGB 무선 마우스는 블루투스로 맥북과 연결되며 놀라울 정도로 정말 빠른 클릭 반응 속도는 게임 플레이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전체 디자인은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무광 재질이며, 사이드 부분은 고무 재질로 구성되어 뛰어난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크기도 적당하여 손이 작거나 중간 정도인 사람에게도 그립갑도 좋으며 휴대성도 좋습니다.
맥북에서 게임을 위한 최고의 무선 맥북마우스를 찾는 분들은 커세어 HARPOON RGB 무선 마우스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모바일 마우스
여러분이 잘 아시는 MS 윈도우의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우스입니다.
전통적으로 윈도우를 사용해 오신 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우스의 명가임을 잘 아십니다.
저 같은 경우 맥을 사용하기 이전 윈도우 노트북에서 MS의 인텔리 마우스를 거의 5년 이상 사용했습니다.
사실 매직마우스를 사용하다가 2버튼이 필요해서 찾아보다가 우연히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발견한 MS 서피스 모바일 마우스였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이므로 당연히 맥북과 호환이 되었으며 매직마우스의 그립감에 익숙한 사용자로써 정말 MS 서피스 모바일 마우스는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그립감, 휴대성, 편의성 등 다 훌륭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매직마우스와는 다른 프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서 좀 가벼운 편이며, 충전 방식이 아니라 배터리 사용방식이라서 충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직마우스보다 저렴하고 휴대성이 좋은 2버튼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모바일 마우스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5. 로지텍 맥용 MX Anywhere 3
로지텍 맥용 MX Anywhere 3은 기존의 MX Anywhere 3를 맥과 잘 어울리도록 흰색 디자인으로 업데이트 하여 출시하였습니다.
맥용으로 설계되어 블루투스 연결을 기본 지원하며 MX Anywhere 3와는 다르게 USB Unifying 수신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로지텍 맥용 MX Master 3와 거의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며 FLOW 기능 역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맥용 MX Master 3가 좋긴 하나 휴대성과 가격 그리고 크기가 커서 손에 맞지 않는 분들은 MX Anywhere 3 for Mac이 좋습니다.
충전은 USB-C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완충시 70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매직 마우스 구입 주의 사항
마지막으로 매직 마우스 구입 시 주의할 점 한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 매직 마우스가 버벅이는 문제가 생겨서 하나 구입했는데, 품질에 이상이 있어서 교체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매직 마우스를 3번 정도 구매했지만 이전에는 이런 문제가 발생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판매되는 매직마우스는 좀 불량이 있는거 같습니다.
매직 마우스 터치 상판이 미세하게 죄우로 흔들리는 문제입니다.
물론 불량이라서 교체를 받긴 했지만 여러분도 혹시 매직 마우스를 구입하게 된다면 상판이 미세하게 좌우로 흔들리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 맥북마우스 추천 TOP5
• 맥북마우스 추천 TOP5 –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