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김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정보기획 업무와 애플 제품에 대한 정보와 팁을 제공하는 블로거입니다.
플랜김은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IT 기획 자료나 정보기획 업무를 공유하고 도움을 드리는 블로거입니다.
특히, 사내 시스템 구축 계획 수립이나 IT 중장기 마스터 플랜 수립 또는 ERP 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애플 관련 정보는 정보기획 업무를 좀 더 세련되게 하고 싶은 마음으로 유용한 팁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구축 계획이나 정보기획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해주세요!
플랜김 이야기
플랜김은 신입사원 일 때는 화학 제품 관련 대기업을 다녔으며, 경력을 쌓고 나서 반도체, 제약, 유통, 기계, 펩리스, 건설 회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기획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보통 기업들은 같은 업종의 경력 직원들을 뽑는 게 일반적이지만, 플랜김이 회사에서 일을 엄청나게 잘하는 관계로 임원분들이 이직하면서 스카웃 제의를 몇 번 해서 운이 좋게,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됐습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정보기획 업무를 열심히 해 나가던 중, 어느날 회사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시는 분께서 갑자기 이런 부탁을 하셨습니다.
“혹시 이번 소프트웨어 구매 하실 때 만드신 품의서 자료 좀 얻을 수 있겠습니까?”(이 당시 소프트웨어 구매하는 방법이 좀 까다로웠습니다.)
“어디에 쓰시게요?”
“소프트웨어 판매 중에, 이런 경우 품의서 작성에 고민하시는 고객사에게 제공하면 좋을거 같아서요”
저는 흔쾌히 자료를 제공해 드렸고, 얼마 뒤에 그 분이 말씀하시길, 품의서 자료를 제공하니까 고객사들이 정말 좋아한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이 때 우연히 얻은 아이디어로, 정보기획에 특화된 자료가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플랜김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정보기획
If you can’t explain it simply, you don’t understand it will enough.
“간단하게 설명할 수 없다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라는 아인슈타인의 유명한 명언이 있습니다.
사실 이 말을 처음 접했을 때 정말 놀랬습니다.
왜냐면, 플랜김의 정보기획 업무 스타일이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기획 문서를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한 히든 카드였기 때문이었습니다.
회사에서 인정 받아서 몇 번의 스카웃 제의를 받았던 것들이나, 현업에서 이해하기 힘든 IT 업무들을 이해하기 쉽게 다른 예를 들어서 설명하는 게 저의 가장 중요한 히든 카드이자 강점이었습니다.
플랜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정보기획 관련한 모든 자료 역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알 수 있도록 자료를 만들고 있습니다.
기획자는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이해하기 힘든 것을 누구나 알 수 있게.. 그리고 생각하는 것을 프레젠테이션으로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여러분도 플랜김을 통해 기획자의 진정한 통찰을 얻으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