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아이폰과 아이패드 루머, 에어팟 라이트, 저가형 홈팟 출시

지난주 애플 제품에 대한 많은 루머가 쏟아졌습니다. 새로운 5G 아이패드 모델이 9~10월에 5G 아이폰과 같은 시기에 출시 될 것이라는 루머와 함께 정체를 알 수 없는 에어팟 라이트 루머도 있었습니다.

홈팟은 지난 주에 출시 2주년이 되었으며, 애플은 여전히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한 제품의 생산과 판매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2020년 가을, A14칩이 장착된 5G 아이패드 출시

이번주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2020년 하반기인 9월이나 10월에 5G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아이폰 및 아이패드 모델에는 5nm 기반이 A14칩(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A14X)장착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퀼컴은 아이폰에 스냅드래곤 X55 모뎀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패드가 사용할 모뎀에 대해서는 명시 되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또한 퀼컴이 제공한 모뎀 디자인을 만족하지 않아 5G 아이폰에 자체 제작한 안테나 디자인을 장착하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저가 아이폰의 가격은 399달러부터 시작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SE2 및 아이폰9으로 불리는 저가형 아이폰 모델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주 새로운 보고사에 따르면 이 아이폰은 미국에서 399달러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합니다.

Apple-shop

이 아이폰은 아이폰8과 유사한 4.7인치 디스플레이와 터치ID 홈버튼이 있지만, 더 빠른 A13칩과 3GB RAM을 장착할 것이라고 합니다. 쿼밍치에 따르면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그리고 레드 모델이며, 64GB 또는 128GB 스토리지를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루머에 따르면 이 아이폰은 3월에 공개 될 것으로 보이며, 공급업체들은 이미 생산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으나 중국의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한 생산 지연 때문에 출시시기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라이트 출시 준비 중

지난주의 루머중에 애플은 에어팟 프로 라이트 무선 이어폰을 대만의 공급망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라이트의 가격에 대한 포지션이 의심 스럽기 때문에 , 프로 라이트 버전은 애플이 현재 159달러에 판매하는 일반 에어팟인지 아니면, 3세대 에어팟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현재까지는 더 이상의 정보가 없으므로 이 루머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최근 카탈리나 베타버전에서 발견된 AMD 프로세서에 대한 내용

지난 몇개월 동안 카탈리나 코드에서 AMD 프로세서에 대한 내용이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맥이 현재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AMD 프로세서가 탑재된 맥을 출시할 계획이 있을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구체적으로 확인 된 내용이 없습니다.

AMD는 맥북프로, 아이맥, 아이맥프로 및 맥프로 모델에 그래픽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팟 출시 2주년, 저가형 모델 올해 말 출시 예정

2018년 2월 9일, 미국, 호주 및 영국에서 출시한 홈팟은 출시 2주년이 되었습니다.(한국은 아직까지 미출시)

출시 당시 홈팟은 349달러였으나, 2019년 4월, 299달러로 가격을 낮췄습니다. 애플은 아직까지 홈팟 판매량을 공개한 적이 없으며, 단지 2019년 4분기 매출이 100억 달러에 달하는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카테고리에 포함시켜 발표하였습니다.

현재까지의 홈팟에 대한 루머는, 고음 영역의 유닛수를 줄인 저가형 모델이 2020년 말에 출시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추가,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인한 맥 제품 배송 지연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하여 중국에 위치하고 있는 많은 애플 판매점이 폐쇄되었습니다. 애플은 지난 금요일에 베이징 지역의 5개 매장을 다시 오픈 하였으나, 출입시간을 제한 하였으며 출입하는 고객들의 온도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맥 제품 역시 중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생산을 중단한 결과 배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이번 달의 애플 제품에 대한 루머 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