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6 및 watchOS 7,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및 워치페이스 공유 기능 탑재

새로운 애플워치6 및 watchOS 7에서는 새로운 워치페이스와 워치페이스 공유기능 및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출 된 iOS 14의 소스코드에서 9to5Mac이 발견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워치페이스 공유 – watchOS 7 에서는 사용자가 구성한 워치페이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인포그래프 프로 워치페이스 – 속도 측정을 할 수 있는 인포그래프 프로 워치페이스가 있습니다. 속도측정 기능을 통해서 이동시간을 기준으로 속도를 계산 할 수 있습니다.
  3. 사진 워치페이스 – watchOS 7에서는 공유앨범을 통해서 사진 워치페이스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4. 자녀 보호기능 – 부모의 전화를 가지고 있는 자녀를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5. 스쿨타임 기능 – 부모가 특정시간동안 자녀의 앱과 기능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6. 제어 센터 추가 – 제어 센터에는 절전 모드 및 소음 감지 기능이 추가 됩니다.

또한, 애플워치6와 watchOS 7 에는 수면 추적기능이 포함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루머에 의하면 이 기능은 iOS14 코드에서 확인되었으며, 아이폰의 건강앱에서 사용자가 수면목표를 설정하여,  향상된 수면목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watchOS 7의 자세한 내용은 애플 WWDC 에서 공개 될 것이지만, 애플워치6가 나오기 전까지 공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