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온라인 행사로 개최

3월 13일, 애플은 올해 31번째인 2020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6월에 온라인 형식으로 개최 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속적인 확산을 감안하여 온라인 형식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하였습니다.

애플은 보통 캘리포니아 산호세의 맥에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WWDC를 개최하였지만 현재 이 지역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나타나고 있으며, 여름까지 감염의 문제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오프라인 이벤트 행사를 취소하였습니다.

애플은 이번 온라인 행사가 소비자, 미디어,언론, 개발자 모두를 위하여 콘텐츠를 가득 채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온라인 행사는 전세계 애플 고객의 삶을 풍성하게 할 앱 경험을 구축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수백 만 개발자들이 iOS, iPad OS, macOS, watchOS, tvOS의 미래에 미리 접근하고, Apple 엔지니어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애플은 발표하였습니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필 쉴러(Phil Schiller)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6월에 개최 될 WWDC 2020는 전 세계 수백 만 개발자들에게 혁신적인 방식으로 전달 될 것이며, 모든 개발자 공동체를 새로운 경험으로 한데 묶을 것이며, 현 보건 상황을 반영하여 새로운 WWDC 2020 형식을 만들었습니다. 전체 프로그램은 온라인 키노트와 세션들로 구성되며, 전세계에 있는 모든 개발자 커뮤니티들에게 깊이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앞으로 몇주 내에 세부 사항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또한, 애플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인 크레이크 패더리그(Craig Federighi)는 이번 행사를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WWDC 2020는 우리가 작업하고 있는 새로운 제품들과 기술들로 풍성할 것입니다. 개발자들이 새로운 코드를 직접 다뤄보고 애플 엔지니어들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며 애플의 전체 플랫폼에 걸쳐 미래를 바꿔나갈 기술과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것이 무척 기대됩니다.

이번 온라인 행사에는 애플은 iOS 14, iPadOS 14, macOS 10.16, tvOS 14 및 watOS 7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이 이번 6월 행사에 새로운 하드웨어를 공개할 지는 알 수 없지만, 올해 맥북프로 및 맥북에어와 같은 제품이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일부 하드웨어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또한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 또는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애플TV 전용 WWDC 앱을 통해 곧 출시 될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발자 세션 및 새로운 정보를 제공 할 것 입니다.

애플은 이메일, 애플 개발자 앱 및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 지금부터 6월사이의 이벤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 할 계획입니다.

또한, 애플은 이번 WWDC 2020의 새로운 온라인 개최로 인해 수익이 감소할 산호세 지역 단체들에게 이를 상쇄할 100만 달러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개발자 컨퍼런스를 취소한 회사는 페이스북의 F8 개발자 컨퍼런스와 구글의 I/O 개발자 컨퍼런스, 그리고 애플 개발자 컨퍼런스 입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