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맥북을 무선 충전기로 바꿀수 있다.

애플은 지난 몇 년간 무선 충전기를 계속 연구해 왔습니다. 특히 맥북에서 케이블 없이 아이폰에 전원을 공급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플워치를 재충전하는 기능이 아이폰11에서 구현 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이 기능은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어제(4월 9일) 미국 특허청에 출원된 새로운 애플의 특허는 이 기술을 지금까지 연구하고 있다는 증거로 보입니다.

애플의 양방향 유도 충전 특허

2019년 12월 5일, 애플은 미국 특허청에 전자기기간 유도 충전(무선 충전 방식의 한 종류) 이라는 특허를 신청했습니다. 관련 특허와 관련된 최초의 등록은 2015년 6월 4일이었으며, 이번에 출원된 특허는 2018년 3월 19일 특허의 업데이트 입니다.

2019년 12월 5일에 신청한 특허가 어제(2020년 4월 9일) 출원 되었습니다. 이 특허 내용으로 추측해 볼 때, 애플은 계속해서 유도 충전(무선 충전)을 연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맥북이 무선 충전기로…

애플의 특허 내용을 보면, 전자기기를 가지고 다닐때, 별도의 충전기를 들고 다녀야 되는 불편함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불편함을 해결하는 방법은 무선 충전기를 컴퓨터에 내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맥북에 무선 충전기가 내장된다면, 애플워치나 아이폰을 쉽게 충전 할 수 있으며, 또는 아이패드가 아이폰을 쉽게 충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애플의 이번 특허로, 애플이 맥북이나 아이패드의 무선 충전 방식을 확실히 구현 할 것이라는 보장은 할 수 없으나, 만약에 이 방식이 구현된다면 정말 편할거 같다는 재미난 상상을 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