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 2020, 발표 제품과 개최일

애플은 오늘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가상으로 6월 22일(월)부터 일주일 동안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2020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20)는 무료로 Apple Developer 앱 및 Apple Developer 웹사이트에서 개최하며,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Swift 학생 공모전(Swift Student Challenge)을 같이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한 WWDC20에서는 iOS 14, iPadOS 14, macOS 10.16, tvOS 14 및 watchOS 7를 발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필 쉴러(Phil Schiller)는 WWDC20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WWDC20은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2,300만 명이 넘는 우리의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를 6월에 일주일 동안 전례 없는 방법으로 한 자리에 모아 Apple 플랫폼의 미래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마련할 것이며,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와 6월 온라인에서 만나 이들이 더욱 뛰어난 앱과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돕기 위해 우리가 작업해온 새로운 도구 모두를 공유할 것이다. 이처럼 흥미로운 행사인 WWDC20가 가까워짐에 따라 우리는 WWDC20에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을 모든 이들과 공유하게 되길 기대한다.

또한, Swift 학생 공모전(Swift Student Challenge) 응모는 오늘(5월 6일 한국기준)부터 5월 17일까지 개최하며, 우승자에게는 독점 WWDC20 재킷과 핀 세트가 제공됩니다.

전세계의 학생들은 Swift Playgrounds로 3분 안에 경험 할 수 있는 대화식 장면을 만들어 Swift 학생 공모전에 참가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wift Student Challenge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더리그(Craig Federighi)는 이번 Swift 학생 공모전에 대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학생들은 Apple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필수적인 일원으로, 지난해 WWDC에선 37개 국에 걸친 350명 이상의 학생 개발자들이 참석했으며, 우리는 WWDC20를 기다리면서, 우리의 모임은 올해 가상으로 이루어지겠지만, 전 세계에서 온 젊은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기여를 인정하고 기념하고 싶다. 이러한 차세대의 혁신적인 사상가들이 Swift Student Challenge(Swift 학생 공모전)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실현하는 모습을 확인하길 고대한다.

애플은 개발자들이 기조연설, 세션 및 랩 일정에 대한 세부사항과 추가적인 WWDC20 프로그램 정보는 6월에 공유될 Apple Developer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Apple Developer 웹사이트 및 이메일을 통해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WWDC20에서는 iOS 14, iPadOS 14, macOS 10.16, tvOS 14 및 watchOS 7 발표와 함께, 새로운 제품도 발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현재 에어태그(AirTags), 새로운 23인치 아이맥, 하이엔드 오버 이어폰, 뉴아이패드 에어, 새로운 애플 TV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 중에 제품을 발표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