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스캐머가 애플 트위터 계정을 해킹

테슬라 CEO 엘론머스크, 아마존 CEO 제프베조스, 마이크로소프트 CEO 빌게이츠 등의 트위터 계정을 해킹한 전적이 있는 비트코인 스캐머가 이번에는 애플의 트위터 계정을 해킹했습니다.

(스캐머: 기업의 이메일 정보를 해킹한 후, 거래처로 둔갑시켜서 무역 거래대금을 가로 채는 해커)

애플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 하는 사람들은 비트코인을 수집하는 가짜 트윗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위터에서는 가짜 트윗을 삭제했지만, 스캐머는 비웃기라도 한 듯이 애플 계정으로 지속적으로 가짜 트윗을 포스팅 했습니다.

현재, 트위터에서는 가짜 트윗을 모두 삭제 했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트위터의 보안취약점 문제가 누출 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공식적으로 트위터 계정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애플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 하시는 분들은 거듭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트위터 계정 사용에 문제 있으신 분들은 다음 내용을 확인하시고, 트위터의 비밀번호를 강력하게 변경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위터 지원 센터에서는 보안사고를 조사 중이며, 보안문제를 해결 한 후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공지하였습니다.

또한, 트위터 지원 센터에서는 해킹된 계정으로 확인된 계정들은 트윗과 비밀번호 변경작업을 할 수 없게 막아 놨다고 추가 공지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트위터 지원 센터에서는, 트윗 계정 조사가 끝난 계정들은 이제 다시 트윗이 가능하며, 트위터에서는 이번 보안 사고를 해결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공지하였습니다.

출처: MacRumors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