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아이맥 8월 출시 소식

애플 정보 유출 전문가인 존 프로서는 이번주에 새로운 아이맥이 출시된다는 루머를 부정하면서, 8월에 출시한다고 트윗했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트위터 계정에서 이번주에 아이맥이 출시된다는 루머를 퍼뜨렸으나, 존 프로서는 간단하게 “아니오”라고 말한 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만약 새로운 아이맥을 원한다면, 8월을 주목하세요. 새로운 디자인은 없습니다”

현재 아이맥 모델의 배송기간이 몇 주 동안 지연되고 있어 많은 관측통들은 아이맥의 출시가 임박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 역시 인텔 기반 아이맥이 2020년 3분기에 출시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쿼밍치는 새로 출시 될 인텔 기반 아이맥의 디자인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또한 신뢰할 만한 정보 유출자 CoinX는 3월에 새로운 아이맥이 “곧” 출시 될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그 이후로는 어떤 정보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맥의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루머는, 지난해 신형 맥프로와 함께 출시한 Pro Display XDR 디자인처럼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의 얇은 베젤을 특징으로 출시한다는 루머와 함께 흘러나왔습니다.

존 프로서는 또한 새로운 아이맥이 애플 실리콘인지 인텔 기반인지에 대한 트위터의 질문에 “첫번째 ARM 맥은 13.3인치 맥북 프로가 될 거 같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쿼밍치 역시 애플 실리콘 칩으로 출시하는 첫번째 맥은 13.3인치 맥북프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만의 디지타임즈 역시 첫번째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맥은 13인치 맥북프로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MacRumors

우리는 여기에서 한가지 단서를 얻을 수 있는데요,

즉 “애플은 14인치 맥북프로는 출시하지 않고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13인치 맥북프로를 올해 말 출시 할 것이다” 라는 것인데요,

과연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첫번째 맥북프로가 13인치 맥북프로일지 14인치 맥북프로일지는 알 수 없지만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하고 멋지게 14인치 맥북프로로 출시 될 거 같은 생각을 멈출수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애플, 27인치 아이맥 2020 출시, 달라진 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