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낭콩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콩나물 애플 에어팟 프로 비교, 과연 승자는?

삼성은 지난주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 7개의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삼성이 이번 언팩 행사에서 발표한 7가지 신제품은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Z 폴드2, 갤럭시 탭S7, 갤럭시 탭S7+, 갤럭시 워치3 그리고 이어폰 제품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 입니다.

삼성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콩나물 모양의 에어팟 프로를 겨냥하듯, 액티브 노이즈 갠슬링 기능을 탑재한 강낭콩 모양의 신형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귀의 모양에 딱 맞도록 강낭콩 모양의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오랜시간 착용해도 편안하고, 추가 이어팁(윙팁)을 제공하여 다양한 귀사이즈에 맞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국내 가격은 198,000원이며 에어팟 프로 국내 가격은 329,000원입니다.

삼성은 12mm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3개의 내장 마이크와 음성 장치를 추가하여, 2개의 외부 마이크는 말하는 방향으로 빔포밍하여 음성을 잘 전달해주고, 내부 마이크는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통화 내용이 잘 들릴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내부 가속도 센서로 턱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깨끗한 음질을 전달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음질은 에어팟 프로보다 뛰어나지만, 에어팟 프로는 선명하고 밸러스 높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베이스가 강한 음색으로 선명함이 떨어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부족한 부분은 갤럭시 버즈 앱의 이퀄라이즈로 조정이 가능하나 눈에 띄게 조정은 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주요 포인트가 에어팟 프로에서 제공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지만,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장착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그렇게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실망스럽게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 하더라도 비활성화 상태와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에어팟 프로와는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극히 평범한 성능만을 보여주고 말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는 에어팟 프로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제스처 기능과 비슷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탭 한 번은 일시 정지하고, 탭 두 번은 다음 노래를 들려주고, 탭 세 번은 이전 음악을 들려줍니다.

이어폰을 길게 탭하면 액티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빅스비를 활성화 하거나 볼륨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8시간의 음악 청취 시간을 제공하며, 에어팟 프로는 4.5시간의 음악 청취 시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케이스는 추가 21시간의 배터리 용량을 제공하며 USB-C 충전 포트와 무선 충전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케이스를 포함한 전체 사용 가능 시간은 29시간이며,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는 약 20시간의 추가 배터리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에어팟 프로의 전체 사용 가능 시간은 24.5 시간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삼성기기에서는 한 번의 탭으로 페어링 및 기기의 전환이 가능하지만 아이폰에서는 표준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작동합니다.

애플 앱스토어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앱을 제공하고 있어 펌웨어 업데이트 및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하지만 전체적인 기능은 삼성기기용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특히 처음 아이폰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연결하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제스처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므로 갤럭시 버즈 라이즈 앱을 다운로드 하여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에어팟 프로보다 좋은 음질과 198,000원의 저렴한 가격 그리고 삼성기기와는 훌륭하게 연동되지만 평범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아쉬움이 남는 이어폰입니다.

저음을 추구하는 음악가라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좋은 선택이지만 아이폰 사용자라면 에어팟 프로를 선택하는 것이 여러가지 편이성에서 훨씬 좋은 선택입니다.

감사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