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파리, 외국어 번역 문제

구글 크롬은 번역기능이 있어 영어나 다른 나라의 언어를 쉽게 한국어로 번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구글 크롬을 사용해도 되지만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사파리에서 직접 번역 기능을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올 가을에 출시 되는 iOS 14 및 iPadOS 14 의 사파리에서는 번역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지만, iOS 13 및 iPadOS 13 이전 버전을 사용 중인 기기에는 이 기능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iOS 또는 iPadOS 버전과는 상관없이 지금 당장 아주 쉽고 간편하게 번역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심지어 사용하는 방법도 사파리의 공유 버튼으로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심지어 구글 크롬 번역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파리에서 외국어 번역 방법

1.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홈화면의 앱스토어에서 “microsoft translator(무료)”를 검색하여 설치 합니다.

Apple-shop

2. 앱을 설치한 후, 홈화면에 새로 생긴 “번역기”앱을 실행합니다.

3. 앱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아이콘을 탭합니다.

4. 설정 화면 중간에 있는 “Safari 번역 언어”를 선택합니다.

5. 번역할 언어 중 “Korean”을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6. 번역하고 싶은 외국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7. 하단 중앙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8. 공유 메뉴 하단의 “Translator”를 탭합니다.

9. 잠시 후 번역이 완료 된 후 상단에 번역완료 알림이 표시됩니다.

10. 예제 화면은 영어 사이트를 번역했지만, 일본어나 중국어 및 다른 나라 언어도 한글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구글 번역 기능은 반드시 언어를 선택해야 되는 단점이 있지만, Microsoft Translator 앱은 자동으로 언어를 인지하여 앱에 설정된 사파리 번역 언어를 기준으로 자동 번역되어 오히려 구글 번역 보다 편리합니다.

아이패드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하면 손쉽게 번역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OSX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