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위치 앱 먹통 문제

때때로 애플워치를 사용 중에 앱이 멈추거나 응답하지 않는 경우에 앱을 강제 종료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요즘 배포되고 있는 watchOS 7 베타 버전을 사용중에 앱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애플워치 앱을 종료하는 법은 디지털 크라운을 누르면 종료됩니다.

그러나 때때로 앱 사용중에 먹통이 되거나 종료가 안되는 경우 애플워치를 강제로 재부팅 하지 말고 앱만 강제로 종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애플워치 앱만 강제 종료하는 방법

1. 앱이 멈추거나 작동이 안되는 경우나 또는 앱 강제 종료가 필요한 경우에 애플워치의 측면 버튼을 ‘전원 끔’ 화면이 나올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Apple-shop

2. ‘전원 끔’ 화면이 나오면 측면 버튼에서 손을 뗀 다음, 디지털 크라운을 앱이 종료될 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3. 이제 앱이 강제 종료됩니다. 이제 앱을 다시 열면 됩니다.

애플워치 앱을 사용 중에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되는 경우에는 watchOS와 iOS가 최신 버전인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며, 그래도 문제가 계속 된다면 애플고객지원에 문의 하는게 좋습니다.

애플워치 강제 재부팅 방법

애플워치 앱이 아니라 애플워치를 강제로 재부팅하는 방법은,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애플로고가 나올 때까지 10초 이상 길게 누른 후에 손을 떼면 됩니다.

혹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강제 재부팅이 궁금하신 분은 ‘아이폰 업데이트 후 느려질때 속도 향상 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OSX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