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이어폰 미제공

현재 아이폰11 프로의 제품 박스의 구성은 다음과 같이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12 제품 박스 구성품에 대한 많은 루머가 있었습니다.

루머의 핵심 내용은 4개의 구성품 중 전원 어댑터와 이어팟이 제외될 것이며 아이폰과 케이블만 제공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 루머 중에 이번에 이어팟이 제거 될 거라는 확실한 증거를 맥루머의 기고가 ‘스티브 모저(Steve Moser)’가 최근 배포된 ‘iOS14.2 베타’ 버전에서 발견하였습니다.

이 문구는 아이폰의 설정 앱 > 일반 > 법률 및 규제 정보 > RF 노출 항목에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이 문구에는 항상 ‘제공된 헤드폰(the supplies headphones)’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번 iOS14.2 베타 버전의 문구에는 ‘제공된(supplies)’이라는 단어가 삭제되었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애플이 의도적으로 이 단어를 삭제한 것이며, 아이폰12 모델에는 더 이상 이어폰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지난 5월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아이폰12 모델에는 이어팟이 포함되지 않을 것이며, 대신 애플은 아이폰 구매자의 에어팟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일종의 에어팟 프로모션을 도입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이폰12 박스에는 전원 어댑터를 포함하지 않는다는 루머도 돌았는데, 그렇다면 아이폰12 제품 박스는 ‘아이폰12’와 ‘USB-C 라이트닝 케이블’ 단 2개만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pple-shop

이번에 출시한 애플워치6에서는 전원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폰12 제품 역시 전원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어팟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루머는 쿼밍치의 언급 이외에는 나온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애플은 지금까지 아이폰과 함께 이어팟을 제공해왔지만, 에어팟 출시 및 아이폰의 헤드폰 잭 제거이후 iOS에 다양한 기능 등을 추가하여 블루투스 전용 헤드폰으로의 전환을 유도해왔습니다.

이번에 아이폰12에서 이어팟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아이폰11 모델은 이어팟을 제공하는 마지막 모델이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애플은 5G칩을 탑재한 아이폰12 모델의 비용 절감을 위하여 전원 어댑터와 이어팟을 제거 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이번에 아이폰12 제품을 구매 할 계획에 있으신 분들은 아이폰11의 이어팟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