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최초의 Mac은 11월 발표
애플 실리콘 맥 11월 발표
애플은 오는 10월 14일(수) 아이폰12 이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는 아이폰12 라인업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많은 사람들은 다른 제품들도 추가로 발표 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12 이외에 발표가 예상되는 제품은 에어팟스튜디오, 에어태그, 미니 홈팟, 애플 실리콘 칩을 장착한 최초의 Mac입니다.
그런데 오늘,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은 애플 실리콘 칩을 장착한 최초의 Mac이 11월 ‘또 다른 출시(Another Launch)’의 형태로 발표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마크 거먼은 실리콘 칩을 장착한 Mac은 노트북이라고 말했지만, 문제는 이 Mac이 어떤 종류의 맥북이 될 지에 대한 루머에 있습니다.
실리콘 칩을 탑재한 최초의 맥북이 ‘새로운 13인치 맥북프로’가 된다, ‘새로운 맥북에어’가 된다 또는 ‘새로운 12인치 맥북’이 된다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마크 거먼은 이전에 첫번째 애플 실리콘 Mac이 ’11월까지’ 발표 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번에는 ’11월중’으로 정확한 일정으로 바꿔 언급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다음 주 애플 이벤트에서 애플 실리콘 칩을 장착한 최초의 Mac을 구경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지난 6월, 애플은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0)에서, ‘인텔 Mac을 애플 실리콘 칩 Mac으로의 전환을 2년 안에 완료할 것이며, 올해 말에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최초의 Mac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실리콘 칩은 ARM 기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애플의 자체 설계 프로세서입니다.
애플 실리콘 칩을 장착한 Mac에서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을 재수정없이 Mac에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마크 거먼이 말한 이 내용이 진실인지 아닌지는 다가오는 10월 14일(수) 애플 이벤트에서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