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절반 크기의 실리콘 Mac Pro 개발?

블룸버그에 의하면 애플은 애플 실리콘 전환의 일환으로 현재 디자인보다 작은 크기의 Mac Pro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룸버그는 또한 새로운 Mac Pro는 현재 디자인과 비슷하지만 약 절반 크기의 콤팩트한 인클로저로 설계되었으며, 새로운 Mac Pro가 현재 모델을 대체 할 것인지 아니면 2019년에 출시된 Mac Pro와 함께 판매 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애플 엔지니어들은 Mac Pro 2019 모델 디자인과 비슷하지만 크기는 절반인 새로운 Mac Pro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Mac Pro가 현재의 Mac Pro를 대체 할 것인지 또는 추가 모델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애플이 설계한 새로운 칩은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컴퓨터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현재의 Mac Pro의 디자인은 추가 스토리지와 그래픽 카드 장착 등의 확장성을 고려한 디자인입니다.

애플의 칩 설계는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컴퓨터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현재의 Mac Pro의 크기는 추가 스토리지 드라이브 또는 그래픽 칩과 같은 하드웨어도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에서 Mac Pro의 크기가 작아진다면 추가 확장성에 대해서는 의문으로 남습니다.

새로운 Mac Pro는 2021년 또는 2022년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모든 Mac을 인텔칩이 아닌 애플 실리콘 칩으로 바꿀 계획이며 약 2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 11월 애플 이벤트에서 애플은 애플 실리콘 칩을 장착한 16인치 맥북프로, 13인치 맥북프로, 13인치 맥북에어를 발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MacRumors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