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13인치 2013 Late와 맥북프로 13인치 2014 Mid 모델에서 빅서 업데이트 중 멈춤

일부 구형 맥북프로에서 macOS 빅서 업데이트가 맥북프로를 벽돌(먹통)로 만드는 사태가 보고 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맥북프로가 업데이트 도중에 먹통이 되는 상황인데, 해당되는 모델은 ‘맥북프로 13인치 2013 Late’ ‘맥북프로 13인치 2014 Mid’ 입니다.

현재 상당히 많은 사용자가 이 문제를 애플 지원 커뮤니티와 해외 각종 포럼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되는 맥북프로는 macOS 빅서 업데이트 중에 맥북프로의 화면이 검은색 화면에서 멈춰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고 멈춰버립니다.

또한, 이렇게 벽돌이 된 상태에서는 리셋, NVRAM, SMC, 안전모드, 인터넷 복구등 모든 방법이 통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완전 벽돌이 된 상태라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돼 버립니다.

현재 이 문제를 겪고 있는 맥은 ‘맥북프로 13인치 2013 Late’ ‘맥북프로 13인치 2014 Mid’ 모델이 가장 많은 것으로 보이지만 얼마나 많은 맥북프로가 영향을 받았는지는 알 수는 없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모델은 macOS 빅서가 지원되는 가장 오래된 모델이긴 합니다.

문제가 발생한 어떤 사용자는 이 문제에 대해서 애플에 문의한 결과,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하라는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현재 이 문제는 애플의 엔지니어링팀에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애플은 곧 공식적인 대안을 제시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기 전까지는 ‘맥북프로 13인치 2013 Late’ 모델과 ‘맥북프로 13인치 2014 Mid’ 모델은 당분간 macOS 빅서 업데이트는 보류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관련글: 일부 구형 맥북프로에서 macOS 빅서 업데이트 오류 발생시 해결 방법

출처: MacRumors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