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M1 Mac을 지원하는 최초의 게임

오늘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WoW)가 애플 실리콘 M1 Mac에서 Rosetta 2 에뮬레이션 없이 기본 실행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포럼 발표)

오늘 발표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공식적으로 애플 실리콘 M1 Mac을 지원하는 최초의 게임이 되었습니다.

블리자드는 테스트가 성공되어 업데이트를 발표했지만 혹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기술지원 포럼에 알려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블리자드의 포럼에 발표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주 9.0.2 패치를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기본 애플 실리콘  Mac 지원을 추가합니다.

와우 9.0.2 클라이언트는 로제타 에뮬레이션이 아닌 ARM64 아키텍처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됩니다.

블리자드는 애플 실리콘 Mac을 지원하게 되서 정말 기쁩니다.

테스트는 성공했지만 업데이트에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애플 실리콘 Mac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2004년에 출시된 대규모 멀티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MMORPG)으로 Mac과 Windows 모두를 지원하는 게임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20레벨까지는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이 후에는 매달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 게임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여러분은 강력한 영웅이 되어 거대한 괴물과 싸우고, 위험한 던전을 정복하며, 수많은 위협으로부터 아제로스의 세계를 지키는 등 다양한 모험을 하게 됩니다.

장엄한 여정을 시작하세요. 추방자의 해안에서 도입부 형식의 모험을 시작하세요. 새로운 기술을 배우면서 실종된 원정대의 운명을 확인해 보세요.

플레이하며 배우세요 전투의 기본을 배우고 더욱 강해지세요. 그 후 첫 번째 던전을 탐험하며 새로운 지식을 시험해 보세요.

미국 블리자드 포럼에서는 많은 사용자들은 블리자드의 M1 Mac 지원에 대해서 감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Mac을 지원해 준 블리자드에 감사드립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팀은 정말 훌륭합니다. 새로운 API를 재빨리 채택하고 아직 출시되지 않은 Mac용 클라이언트를 발표하기 위해 노력한 모든 노고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랜 기간 동안 Mac 사용자를 위해 지원해 준 블리자드에게 감사드립니다.

정말 예상하지 못했는데, M1 Mac 지원 게임 개발은 정말 놀라운 소식입니다.

와우 패치 9.0.2나 M1 Mac은 아직 국내 출시 전이지만, M1 Mac 지원에 정말 빠르게 대응한 블리자드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과연 M1 Mac에서 네이티브로 와우를 실행하면 어느정도의 퍼포먼스가 나올지 기대됩니다.

현재 다양한 벤치마크 결과 2019 맥북프로 16인치보다 속도가 빠르다고 하는데, 만약 M1 맥북에어에서 와우를 원활히 실행할 수 있다면 이건 정말 대박이라고 생각됩니다.

금주부터 M1 Mac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 결과가 유튜브 등에서 업로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미국 기준, M1 Mac은 지난주부터 주문이 시작되어 오늘부터 일반 고객들에게 도착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M1 Mac이 출시전이므로, 향후 와우가 얼마나 잘 실행되는 지는 외국의 사용자들의 사용기 등에서 미리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9to5mac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