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12/3) iOS 14.3 베타3 및 iPadOS 14.3 베타3를 개발자에게 배포했습니다.

iOS 14.3 베타2 및 iPadOS 14.3 베타2 배포 후 2주, iOS 14.2 및 iPadOS 14.2 정식버전 배포 후 약 1개월 만입니다.

iOS 14.3 베타3 및 iPadOS 14.3 베타3 설치는 애플 개발자 센터에서 개발자 프로필을 설치하면 ‘설정 앱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이번 iOS 14.3 베타3 업데이트에는 iPhone 12 프로와 iPhone 12 프로맥스 모델의 카메라 이미지 포맷에서 Apple ProRaw 형식을 추가하였습니다.

ProRaw는 노이즈 감소 및 다중 프레임 노출 조정과 같은 Apple 이미지 파이프 라인 데이터를 활용하려는 사용자를 위해서 설계된 이미지 포맷입니다.

ProRaw 기능은 ‘설정 앱 > 카메라’ 항목에서 활성화 할 수 있으며, 카메라 앱의 오른쪽 상단에 Raw 항목을 탭하여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ProRaw 형식으로 찍은 사진의 크기는 25MB로 상당히 큰 용량으로 저장됩니다.

또한 이번 iOS 14.3 베타3 및 iPadOS 14.3 베타3 에서는 기본 검색엔진을 Ecosia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Ecosia는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검색엔진으로 수익의 80% 이상을 나무심기에 지원하는 검색 사이트입니다.

특별한 추가 기능은 아니지만 iOS 14.3 베타 업데이트에서는 애플 신제품에 대한 정보도 찾을 수 있습니다.

iOS 14.3 베타 코드에 의하면 에어팟 스튜디오 아이콘과 나의 찾기 기능에 아이템 추적기 장치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여 에어태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iOS 14.3 베타에서는 홈화면의 사용자 지정 아이콘이 있는 앱을 실행하는 것이 사용하기 쉬워졌습니다.

바로가기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아이콘이 있는 앱을 열면 더 이상 바로 가기 앱을 통해 라우팅되지 않고 훨씬 더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다른 새로운 기능으로는 건강앱의 임신 데이터, 특정 국가에서 타사 앱 제한 기능, 카메라 앱으로 애플클립 QR코드 스캔 지원, 홈앱으로 홈킷 제품을 업데이트 하는 옵션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