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atchOS 7.2 베타3 개발자 버전 배포
watchOS 7.2 베타3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 watchOS 7.2 베타3 개발자 버전을 배포하였습니다.
이전 watchOS 7.2 베타2가 배포 된 지 2주 만에, watchOS 7.1 정식이 배포 된 지 약 한달만입니다.
watchOS 7.2 베타3 설치는 애플 개발자 센터에서 개발자 프로필을 설치하면,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의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watchOS 7.2 베타3 설치는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50% 이상이고,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아이폰이 범위내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애플은 심장 강화 피트니스 측정이 ‘전체건강의 강력한 지표’라고 설명하면서, watchOS 7.2 베타3에는 애플워치용 유산소 운동(Cardio Fitness)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애플워치용 유산소 운동(Cardio Fitness) 기능은 최대 산소섭취량(VO2Max) 또는 운동 중에 신체가 소비할 수 있는 최대 산소량을 측정합니다.
산소량 측정은 시간에 따라 수행되며 애플워치 및 아이폰은 최대 산소섭취량(VO2Max)의 변동에 대해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Cardio Fitness)은 활동앱에 추가된 새로운 트랜드를 통해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아이폰의 건강앱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레벨은 20세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 할 수 있으며 연령별로 추정됩니다.
심장 강화 피트니스 정보는 연령과 성별에 따라 다르며 높음, 평균 이상, 평균 미만 또는 낮음의 네 가지 범위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이런 알림을 통해 심장강화 피트니스가 낮은 수준인지 여부를 알려 더 많이 움직일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합니다.
애플워치는 이전에 최대 산소섭취량(VO2 max)을 측정 할 수 있었지만, 새로운 기능과 함께 과거에 임상 시험이 필요했던 낮은 범위에 대한 지원을 포함시켰습니다.
watchOS 7.2 베타3를 설치 하면, 애플 피트니스+ 서비스를 알리는 스플래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