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 출시

애플은 지난 12월 2일, 아이폰12 맥세이프 충전기와 애플워치 충전기를 결합한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를 17만9천에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는 지난 10월 이벤트에서 처음 공개됐지만 실질적인 제품 판매는 12월 2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는 현재 애플 온라인 스토어 및 애플 오프라인 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 리뷰 및 장단점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는 흰색 재질로 책처럼 접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한쪽에는 자석으로 부착되는 아이폰을 위한 맥세이프 충전기가 있고 한쪽에는 애플워치 충전기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충전기는 수평 그대로 사용하거나 수직으로 세워서 충전이 가능하며, 수직으로 세워서 충전시에는 애플워치의 나이트 모드로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하며 접히는 형태도 깔끔하게 반으로 접히기 때문에 여행 갈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 자체의 기능과 디자인은 훌륭한 편이지만 몇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충전기임에도 불구하고 전원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아 별로도 구입해야 되는 금전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애플에서 기 출시한 맥세이프 충전기는 20W USB-C 전원어댑터로 아이폰 12를 최대 15W 급속 충전할 수 있지만,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는 20W USB-C 전원어댑터로 아이폰12을 충전할 경우 11W 충전으로 제한됩니다.

심지어 애플에서 별도로 판매하는 27W USB-C 전원어댑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최대 14W 충전을 지원하여 맥세이프 충전기의 최대 15W 충전까지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애플 20W USB-C 전원어댑터는 2만5천원, 27W USB-C 전원어댑터는 5만5천원으로, 27W USB-C 전원어댑터를 포함하여 구입하면 총 23만4천원입니다.

일반 맥세이프 충전기 가격은 5만5천원, 애플워치 USB-C 충전케이블은 3만9천원이므로 이 둘을 합친 가격은 9만4천원밖에 되질 않는데 애플 듀오 충전기 가격은 거의 2배에 가까운 금액입니다.

사실 일반적으로 10만원이 넘는 써드파티 충전기 제품들은 보통 전원 어댑터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보다 훨씬 좋은 기능이 많습니다.

마치며

과연 이 제품을 누가 살지 의문입니다.

굳이 애플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를 살 사람이라면, 아마도 애플워치와 아이폰12를 가지고 있고 여행을 자주 가는 사람들 밖에 없을 것입니다.

애플의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는 필수템도 아니며 정말 가성비가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듀얼 충전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몇 달 후면 쏟아질 가성비가 좋은 써드파티 액세서리를 구입하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