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루머 > 2021년 새해, 애플 신제품 출시 소식 풍성, 애플 신제품 루머 총정리

2021년 새해, 애플 신제품 출시 소식 풍성, 애플 신제품 루머 총정리

2021년, 애플 신제품 루머

2021년으로 해가 바뀌자 마자 애플 신제품에 대한 루머가 정말 많이 쏟아졌습니다.

새해에 쏟아진 다양한 루머를 기반으로 2021년 새롭게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제품을 정리하였습니다.

2021년, 애플 신제품 총정리

1. 14인치, 16인치 실리콘 맥북프로 모델, 2021년 하반기 출시 루머

대만의 리서치 회사인 트랜드포스에 따르면 애플은 2021년 하반기에 애플 실리콘이 적용된 새로운 14인치 및 16인치 맥북프로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2020년 7월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애플 실리콘이 적용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14인치 및 16인치 맥북프로 모델이 2021년 2분기 말이나 3분기에 출시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쿼밍치는 7월 이후에 추가로, 출시 예정인 맥북프로 모델은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화면 밝기, 명암비, 풍부한 색상 등을 제공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달 일본의 닛케이 아시아는 새로운 아이맥 프로도 2021년에 출시 될 예정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애플의 첫 번째 실리콘 M1 칩은 매우 빠르고 강력한 성능이 입증되었으며 기본 모델인 맥북에어는 벤치 마크에서 최고급 인텔 기반 16인치 맥북프로를 능가하였습니다.

애플은 이 칩이 업계 최고의 와트당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2. 에어팟 프로 2세대, 아이폰 SE 3세대, 2021년 4월 출시 루머

최근 일본 블로그인 맥 오타카라(Mac Otakara)는 에어팟 프로 2세대와 아이폰 SE 3세대를 2021년 4월에 출시 할 계획이라고 중국의 공급업체 소식통을 인용하여 주장하였습니다.

맥 오타카라는 신형 에어팟 프로 3세대 모델은 재설계된 충전케이스와 함께 제공될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특히 케이스의 두께는 21mm로 동일하지만 높이는 46mm, 너비는 54mm 크기라고 주장하였습니다.

현재 에어팟 프로의 충전케이스의 높이는 45.2mm, 너비는 60.6mm 이므로, 신형 케이스 모델은 기존 모델보다 약간 작아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맥 오타카라는 에어팟 프로 또는 아이폰 SE 3세대에 출시 정보 이외에 세부 정보는 제공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전에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은 애플이 에어팟 프로의 꼬리를 제거하여 에어팟 프로의 2세대를 더욱 컴팩트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지만 애플이 이 제품을 만들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마크 거먼은 애플이 구글의 픽셀 버즈와 유사한 둥근 디자인의 에어팟 프로를 테스트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아이폰 SE 3세대의 경우 대부분의 루머는 5.5인치 및 6.1인치로 더 커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편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아이폰 SE 3세대는 2021년 하반기에 출시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맥 오타카라가 2021년 4월에 출시 될 모델을 아이폰 SE 3세대로 언급한 것으로 볼 때, 애플은 아이폰 SE 2세대와 같은 4.7인치 디스플레이의 아이폰 SE 3세대를 그대로 출시할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아직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애플의 에어팟 프로는 2019년 10월에, 아이폰 SE 2세대는 2020년 4월에 출시하였습니다.

3. 에어태그, AR 기기, 신형 에어팟 3세대, 2021년 출시 루머

지난주 쿼밍치는 오랜동안 사람들이 기대했던 에어태그(AirTag, 아이템 추적장치), 신형 에어팟 3세대,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최초의 아이패드, 애플 실리콘 칩이 장착된 맥 및 AR 기기에 대하여 2021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에어태그는 사용자가 열쇠, 지갑 및 가방과 같은 개인 소지품을 추적하는데 도움이 되는 장치로, 에어태그가 지정된 아이템에서 분리될 때 애플기기에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액세서리 제조업체들은 에어태그와 관련된 액세서리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AR(증강현실) 장치에 대해서는 애플이 AR / VR 헤드셋과 AR 전용 글래스를 모두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Mark Gurman)에 따르면 애플의 임원인 마이크 락웰(Mike Rackwell)이 작년 애플 내부회의에서 가상 헤드셋을 2021년에 발표하고, 2022년에 출시 할 것이라고 하였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애플 글래스는 빠르면 2023년에나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난주 대만의 디지타임즈는 애플 글래스 프로토타입이 2번째 개발단계에 진입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예상되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 없이 출시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쿼밍치에 따르면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최초의 맥에는 애플 실리콘으로 재설계된 14인치 및 16인치 맥북프로 모델이 포함될 것이라고 하였으며,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나중에 출시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미니 LED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대한 루머는 현재 11인치 아이패드 프로가 미니 LED를 장착하여 출시된다는 루머도 있어 쿼밍치의 주장은 이와는 상반되는 내용입니다.

4. 애플, 현대와 2024년 양산을 시작으로 3월에 애플카 계약 체결 소식

최근 한국의 IT 뉴스를 인용한 로이터에 의하면 애플과 현대는 3월까지 애플카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국의 IT 뉴스에 따르면 현대는 현대차 그룹 계열사인 기아차 소유의 조지아 공장에서 전기 자동차를 제조하거나, 미국에서 연간 최대 40만대를 생산 할 수 있도록 신규 시설에 투자 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달 로이터 통신은 애플카 생산이 2024년 경에 시작 될 것이라고 보도했으므로, 그 일정은 2024년 양산 소식과 일치합니다.

지난주 블룸버그는 ‘애플카’는 5~7년 내에는 출시 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으며, 2024년 출시는 다소 야심적이라고 하였습니다.

지난주 애플이 현대차와 협상 중이라는 루머가 나왔는데, 이는 애플이 높은 기술 비용과 필요한 생산 설비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고 배터리를 개발할 계획임을 시사합니다.

한편 현대는 처음에 CNBC에 대한 성명에서 애플과 전기 자동차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고 했지만, 애플의 분노를 산 건지 최종 성명에서는 애플에 대한 내용은 삭제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소식으로 인하여 현대자동차 주가는 30%이상 폭등하였습니다.

최근 현대와 애플카에 대한 내용에 대하여 애플에서 발표한 내용은 최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율 주행 전기차 개발과 관련하여 여러 회사로부터 잠재적인 협력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카 개발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아직 어떤 결정도 내려지지 않았습니다.

5. 아이폰 13 프로 모델, 120Hz 디스플레이 삼성의 LTPO 기술 사용

아이폰 13 모델이 저전력 LTPO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하여 120Hz 재생율의 프로모션 기술을 탑재한다는 루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LTPO(Low-Temperature Polycrystalline Oxide, 저온 다결정실리콘 산화물): 애플이 개발한 TFT 디스플레이의 공정기술로 가장 큰 장점은 구동 전력의 감소이며, 애플 최초의 LTPO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애플워치4 모델입니다.

지난주 한국의 디일렉(THEELCE)에 의하면 삼성이 아이폰 13 프로 모델을 위한 LTPO 기술의 독점 공급 업체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120Hz 재생율의 LTPO 디스플레이는 배터리를 적게 소모하면서 훨씬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다른 아이폰 13 제품에 대한 루머로는 현재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폰 12 프로 모델에 있는 LiDAR 스캐너 기능이 아이폰 13 전체 라인업으로 확장된다는 루머거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만 사용되는 mmWave 5G 통신이 다른 국가까지 확장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또 다른 소식으로는 현재 판매되는 애플의 USB-C 전원 어댑터가 더 작고 가볍고 효율적으로 개발되어 올해 안에 출시된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6. 아이패드 9세대 출시 루머

지난주 일본 블로그인 맥 오타카라(Mac Otakara)는 신형 아이패드 9세대 디자인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아이패드 9세대는 기존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10.2인치 화면과 터치 ID 그리고 라이트닝 커넥터를 모두 동일 할 것이라고 하였으며, 대신 더 얇고 가볍게 출시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맥 오타카라에 의하면 아이패드 9세대는 기존 8세대와 디자인의 변화 없이 더 빠른 A 시리즈 칩을 장착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맥 오타카라는 11인치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모델이 3월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며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0.5mm 두꺼워 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추가로 맥 오타카라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도 3월에 출시 될 것이라고 하였으며, 디스플레이 크기가 7.9인치에서 8.4인치로 커 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터치 ID와 라이트닝 포트가 있던 지난 아이패드 에어 3세대 디자인과 비슷하지만 현재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보다 더 얇은 디스플레이 베젤의 디자인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출시된 아이패드 리스트

참고로 현재 출시된 아이패드 최근 제품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 크기 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4세대 2020년 3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 2020년 3월
아이패드 에어 10.9인치 4세대 2020년 9월
아이패드 10.2인치 8세대 2020년 9월
아이패드 미니 7.9인치 5세대 2019년 3월
애플펜슬 1세대 2018년 10월

이상으로 2021년 새해부터 쏟아진 다양한 애플 제품 출시 루머를 몽땅 정리하였습니다.

댓글 남기기

플랜김은 AI로 글을 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