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프로 vs 에어팟 프로 비교

삼성은 지난 1월 15일 갤럭시 언팩 2021 행사에서 갤럭시 S21을 공개하면서 갤럭시 버즈 프로 이어폰을 공개하였습니다.

출시가격은 239,800원이며, 제공 색상은 팬텀 블랙, 팬텀 실버, 팬텀 바이올렛의 총 3가지 색상입니다.

새로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프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에어팟 프로와 경쟁하기 위한 삼성의 하이엔드 인이어 이어폰입니다.

과연 갤럭시 버즈 프로와 에어팟 프로가 어떤 부분이 다른지,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비교해봤습니다.

1. 디자인

갤럭시 버즈 프로는 꼬리가 없는 둥근 형태의 디자인이며 에어팟 프로와 디자인이 완전히 다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에어팟 프로와 비슷한 실리콘 팁을 제공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를 착용해 본 사용자들의 말에 의하면 착용감은 에어팟 프로보다 불편하다고 합니다.

특히 갤럭시 버즈 프로는 귀에 꽉 끼어서 단단히 고정시켜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귀에 꽉 끼지 않으면 갤럭시 버즈 프로는 잘 들리지 않고 오디오 품질이 저하됩니다.

삼성은 착용감을 좋게 하기 위해 몇가지 실리콘 팁을 제공했지만 정확히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갤럭시 버즈 프로는 에어팟 프로와 같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보다 좋아지긴 했지만 에어팟 프로보다는 성능이 떨어집니다.

또한 갤럭시 버즈 프로는 주변음 허용 모드 기능도 제공하지만 이 역시 에어팟 프로보다 성능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갤럭시 버즈 프로가 에어팟 프로와 다른 뛰어난 기능이 하나 있는데 바로 ‘음성 감지 기능’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성 감지 기능은 사용자의 음성이 들리면 스스로 주변음 허용모드로 전환합니다.

3. 음질

음질면에서는 갤럭시 버즈 프로와 에어팟 프로는 거의 동일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두 이어폰 모두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음질의 선호도는 개인 취향의 문제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저음 베이스에서 에어팟 프로보다 묵직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4. 배터리

갤럭시 버즈 프로 역시 에어팟 프로와 같은 케이스를 제공하며 18~20시간의 추가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자체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면 5시간, 꺼진 상태에서는 8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반면 에어팟 프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면 4.5시간, 꺼진 상태에서는 5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하며 케이스는 24시간의 추가 배터리 시간을 제공합니다.

두 제품 모두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에어팟 프로는 라이트닝 포트를 통해서 충전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는 USB-C를 사용하여 충전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양쪽에 터치 컨트롤이 있으며 탭을 하여 재생/일시중지, 트랙 건너뛰기, 주변음 허용 기능을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역시 갤럭시 버즈 프로와 같이 제어하기 위해서는 꼬리 부분의 포스 센서를 눌러서 작동합니다.

5. 특수 기능

애플은 에어팟 프로를 애플 기기와 함께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처럼, 갤럭시 버즈 프로는 삼성 기기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삼성기기와 함께 사용할 때 몇 가지 특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삼성 갤럭시 폰과 원터치 페어링 기능을 통해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팟 프로에서 제공하는 공간감 음향 기능인 360 오디오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한번의 탭으로 갤럭시폰과 쉽게 연결되지만 아이폰에 연결 할 때는 수동으로 연결헤야 됩니다.

또한 EQ 설정을 조종하는 앱이 있지만 안드로이드 전용이며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6. 결론

전체적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는 갤럭시 폰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으나 아이폰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연동 및 특수 기능에 대한 지원이 떨어져 사용하기에는 불편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 일부 기능은 에어팟 프로 보다는 떨어지지만 이어폰 본연의 기능인 음질면에서는 충분히 경쟁할 만한 제품입니다.

그러나 애플 제품을 사용한다면 갤럭시 버즈 프로보다는 역시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는 것이 여러 부분에서 편리합니다.

각 제품의 출시 가격은 에어팟 프로는 329,000원이며 갤럭시 버즈 프로는 239,800원이며 가격차이는 89,200원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