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7.30), watchOS 7.6.1 업데이트를 긴급 배포하였습니다.

지난 번 watchOS 7.6 업데이트가 배포 된 지 10일 만입니다.


처음부터 업데이트를 똑바로 하지 않고 10일 만에 업데이트를 다시 배포한 애플에 상당히 실망입니다.

watchOS 7.6.1 업데이트는 특별한 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보안 업데이트로 파일 용량은 70MB로 상당히 작은편입니다.

그러나 잘 아시겠지만 watchOS 업데이트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운 좋으면 빨리 업데이트 되긴 하지만 용량이 작더라도 보통 30분 이상 소요되니, 시간상 여유를 가지고 업데이트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watchOS 7.6.1 업데이트는 아이폰의 watch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는건 다 아시죠?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50% 이상이고,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아이폰이 범위내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무조건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업데이트 되니 충전기가 없으신 분들은 충전기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watchOS 7.6.1 업데이트의 릴리즈 노트는 없으나 플랜김이 힘들게 찾아 낸 애플 보안 지원 문서에 의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임의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번 watchOS 7.6.1 업데이트는 지난 번 배포한 iOS 14.7.1 과 macOS 빅서 11.5.1 의 보안 문제와 동일한 문제를 해결한 업데이트 입니다.

참고로 애플 보안 지원 문서의 릴리즈 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watchOS 7.6.1

IOMobileFrameBuffer

  • 대상 : Apple Watch Series 3 및 이후 모델
  • 영향 : 응용 프로그램이 커널 권한으로 임의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설명 : 메모리 손상 문제는 향상된 메모리 처리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이번 watchOS 7.6.1 업데이트는 올 가을에 watchOS 8가 출시됨에 따라 마지막 업데이트로 예상됩니다.

오늘도 구독 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