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새로운 카메라 기능, 인물 모드 비디오 촬영 도입
어제 일자(8.10) 블룸버그 기사의 마크 거먼에 의하면, 올 가을에 출시 예정인 아이폰13에는 인물 모드 비디오 촬영 기능, 비디오 *ProRes 지원, 더 작은 노치 디자인 그리고 전문 사진작가를 위한 새로운 필터를 제공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ProRes: 애플이 개발한 비디오 압축 포맷으로 전문적인 비디오 제작 및 후처리 작업에 사용되는 비디오 포맷)
마크 거먼에 의하면 애플은 올해 출시 될 아이폰13의 비디오 촬영에 인물 모드 비디오 촬영 기술을 포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물 모드 비디오 촬영은 사용자가 피사체 뒤의 배경화면을 보케 효과로 흐리게 하여 비디오를 촬영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애플은 아이폰7 플러스 출시에 처음으로 인물 사진 모드 기능을 도입했으며, 지금까지 사진 촬영에서만 인물 모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은 WWDC21에서 iOS 15을 발표하면서 페이스타임을 지원하는 호환기종에서 인물 모드 비디오 통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2016년에 아이폰 7 플러스에 인물 사진 모드를 처음 도입했으며 많은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인물 사진 모드는 보케 효과를 통해서 배경을 흐리게 하면서 인물을 초점으로 하여 선명하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애플은 신형 아이폰에 내부적으로 시네매틱 비디오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인물 사진 비디오 촬영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인물 사진 모드와 마찬가지로 아이폰의 Depth 센서는 보케 효과를 생성하고 사용자가 촬영 후 흐림 정도를 변경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마크 거먼에 의하면 인물 모드 비디오 촬영 기술과 더불어 사용자가 더 높은 품질의 비디오를 녹화하고 더 많은 편집이 가능하도록 아이폰에 비디오용 ProRes를 가져올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마크 거먼은 현재 사진용 *ProRaw가 고급형 아이폰12 모델에만 제공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ProRes는 아이폰13 프로 모델에서만 제공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ProRAW: 애플에서 개발한 사진 포맷으로 표준 RAW 포맷 정보와 iPhone 이미지 처리 기능이 결합되어 있어 사진의 노출, 색상 및 화이트 밸런스를 유연하게 편집할 수 있는 포맷)
마크 거먼의 또 다른 내용으로는 애플은 아이폰13 사진 기능에 전문 사진작가를 위한 표준 사진 필터 이외에 고급 버전의 필터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고급 버전의 필터 기술은 사진 전체에 일괄적으로 필터를 적용하는 방법이 아닌, 아이폰13의 AI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과 사물 개별로 변화된 사항에 필더를 정확하게 적용한다고 합니다.
사용자는 흰색을 중립적으로 유지하면서 더 따뜻하거나 더 시원한 온도에서 색상을 표시하면서 사진에 적용할 여러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으로 더 깊은 그림자와 더 많은 대비를 표현하여 훨씬 드라마틱한 모습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더 밝은 화면의 그림자와 실제 색상을 표시하기 위해서 균형잡힌 스타일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마크 거먼은 이번 기사에서 곧 출시될 아이폰13이 더 빠른 A15칩, 더 작은 노치, 120Hz 재생율의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기술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재확인했습니다.
이전에 마크 거먼은 아이폰13 프로 모델에서 애플이 애플워치와 유사한 상시 화면 모드를 도입 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사람을 찍을 때는 무조건 인물 사진 모드를 선호하는 편인데, 인물 사진 모드의 비디오 촬영 기술이 도입된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