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3 리뷰

오늘(8.27)은 지난 8월 11일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발표된 삼성 갤럭시Z 폴드3의 공식 출시일입니다.

네, 맞습니다. 플랜김은 애플 관련 정보를 전문으로 다루는 사이트입니다.

그래도 같은 IT기기 이며 이번 삼성 갤럭시Z 폴드3 제품이 정말 잘 만들어졌다고 해서 정리했습니다.


저는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관계로 갤럭시Z 폴드3를 직접 살 수는 없고, 맥루머의 애플 전문가인 줄리 클로버의 제품 리뷰를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의 플래그십 제품인 갤럭시Z 폴드3의 출시가격은 256GB 모델이 199만8천7백원, 512GB 모델이 209만7천7백원입니다.

갤럭시Z 폴드3는 절대 싼 가격은 아니지만 스마트폰과 태플릿 기능 2가지 기능을 수행하므로 이 정도의 가격이 책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애플에서 가장 비싼 아이폰은 아이폰 12 프로 맥스 512GB 제품으로 190만원입니다.

갤럭시Z 폴드3의 놀라운 점은 메인 내부 디스플레이에 아래 숨겨져 있는 카메라입니다.

이 카메라는 완전하게 숨겨지지는 않지만, 사용 할 때 보이지 않으며 디스플레이 전체를 시원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갤럭시Z 폴드3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폴더블 제품으로 책처럼 접히는 디자인입니다.

접었을 때의 외부 디스플레이는 6.2인치이며, 펼치면 보이는 내부 디스플레이의 풀 화면은 7.6인치입니다.

갤럭시Z 폴드3의 디스플레이는 이전 세대의 갤럭시Z 폴드2 보다 훨씬 생생하고 밝으며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갤럭시Z 폴드3의 내부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다른 스마트폰과 동일합니다.

갤럭시Z 폴드3의 메인 카메라는 1,200만 화소를 지원하는 렌즈 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120Hz 디스플레이, 전면 1,0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세부 특징으로는 IPX8 등급 방수, 4,400mAh 배터리 그리고 강화된 디스플레이 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갤럭시Z 폴드3는 S펜을 지원하는 삼성 최초의 폴더블 제품입니다.

S펜은 글을 쓰는 동안 디스플레이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쿠션이 있어 약간 들어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삼성 S펜은 추가 옵션이며, 갤럭시Z 폴드3에는 별도의 저장공간이 없습니다.

S펜 폴드 에디션의 가격은 5만5천원입니다.

갤럭시Z 폴드3에서 더욱 강화된 힌지는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잘 접히고 내구성이 훨씬 강화된 느낌입니다.

200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한 갤럭시Z 폴드3는 정말 고가의 제품이지만 이전 세대인 갤럭시Z 폴드2 보다 확실히 개선되었습니다.

삼성은 이미 폴더블 스마트폰을 몇 년 전부터 출시해왔지만 애플은 아직도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향후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한다면 과연 삼성과 얼마나 다를 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애플 전문가 줄리 클로버의 갤럭시Z 폴드3의 전체 리뷰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구독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