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7 크기, 스펙, 디자인, 출시일 총정리

애플워치는 2017년 애플워치3 출시 이후 2020년 애플워치6까지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해왔습니다.

그러나 올해 출시 예정인 애플워치 7시리즈는 좀 더 큰 화면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애플워치7에 대한 크기, 스펙, 디자인, 출시일에 대한 루머를 총정리했습니다.


1.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기존의 화면 크기는 40mm와 44mm로 제공해왔지만 애플워치7은 41mm와 45mm로 제공 할 것이라고 합니다.

더 얇은 베젤로 인해 애플워치7의 디스플레이는 전면을 완전히 덮는 디자인 그리고 얇고 평평한 각진 스타일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애플워치7에는 새로운 색상인 초록색 애플워치7이 추가 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워치7의 부품이 누출 된 적은 없지만, 각종 정보를 기반으로 91mobile에서 만든 애플워치7 랜더링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랜더링 디자인의 정보에 의하면 44mm 애플워치7의 디스플레이는 애플워치6의 1.73인치에서 좀 더 커진 1.8인치이며 애플워치7의 두께는 애플워치6보다 1.7mm 더 얇아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최근 블룸버그에서 보도한 애플워치7 스펙은 91mobile 랜더링 디자인과는 조금 다릅니다.

블룸버그 역시 애플워치7은 애플워치6의 40mm, 44mm 크기에서 41mm, 45mm 크기로 커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애플워치7 45mm 모델의 화면 크기는 대각선 1.78인치에서 1.9인치로 증가하고 해상도는 애플워치6의 368 x 448에서 396 x 484로 16% 더 많은 픽셀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워치7의 두께는 애플워치6보다 조금 두꺼워지긴 하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워치7 41mm 모델에 대한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지만 이 모델 역시 45mm 모델과 비슷한 수준에서 변경될이라고 하였으며 두 모델 모두 디스플레이 베젤은 얇아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전체 내용을 종합하여 예상되는 애플워치7의 디스플레이 화면은 아래 이미지 정도 차이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7의 두께에 대한 루머는 좀 더 두꺼워진다는 루머와 얇아진다는 루머가 혼재된 상태이므로 제품이 출시되고 나서 밝혀 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인 것은 기존의 애플워치 밴드와 애플워치7은 호환될 것이라고 합니다.

2. 새로운 S7칩

애플은 매년 애플워치 프로세서를 업데이트 해왔으며 애플워치7 모델 역시 예외없이 새로운 칩이 장착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워치7에 새롭게 장착될 칩은 애플워치7 모듈을 더 작게 하기 위해 더 작아진 ‘S7’칩이 장착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더 작은 S7칩으로 인해 다른 구성품들이 더 많은 공간을 차지 할 수 있어서 더 큰 배터리와 새로운 건강센서를 위한 추가 공간 확보가 쉽게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또한 향상된 무선 연결을 위해 애플워치7에는 U1 Ultra Widdeband칩을 도입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건강 기능

사실 애플워치7에는 새로운 건강 센서가 장착될 것이라는 소식은 없습니다.

최근 니케이 아시아에서는 애플워치7에는 혈압 측정 기능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러나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니케이 아시아가 말한 애플워치7의 혈압 측정 기능에 대해서 반박하면서 2021년에 출시 될 애플워치7에는 혈압 측정 기술이 포함될 가능성은 ‘전혀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애플과 파트너십인 첨단 디지털 건강센서를 만드는 ‘Rockley Photonics’와 애플은 혈압 모니터링에 대한 논의가 있었지만 이 기술은 아직 사용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4. 새로운 워치페이스

애플워치7은 더 큰 화면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워치페이스를 출시 할 것이라고 합니다.

블룸버그의 최신 기사에 의하면 애플워치7의 새로운 워치페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Modular Max 워치페이스 – 온도와 같은 작은 컴플리케이션과 함께 디지털 시간을 제공하면서 더 큰 컴플리케이션은 화면 하단까지 보여집니다. Modular Max 워치페이스는 인포그래픽 모듈 워치페이스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하나 이상의 더 큰 컴플리케이션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 Continuum 워치페이스 – 시간의 흐름과 현재시간에 따라 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워치페이스입니다.
  • 세계 시간 워치페이스 – 사용자가 24개 시간대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워치페이스 입니다. 외부 다이얼은 시간대를 표시하고 내부 다이얼은 각 위치의 시간을 표시합니다. 이 디자인은 파텍 필립, 브라이틀링 등 명품시계의 워치페이스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 Hermes 워치페이스 – 시간마다 숫자가 바뀌는 새로운 Hermes 워치페이스
  • Nike 워치페이스 –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숫자가 바뀌는 Nike 워치페이스

5. 애플워치7 출시일

애플워치7은 9월로 예상되는 아이폰13 이벤트에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과거 이벤트 날짜를 기준으로 애플워치7가 출시 될 가능성이 높은 날짜는 9월 14일 화요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7 발표는 9월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최근 애플워치7 생산 문제에 대한 블룸버그의 보도기사등으로 볼 때 정식 출시일이 다소 지연 될 수도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에 애플워치 SE 2세대와 익스트림 스포츠 사용자를 위한 튼튼한 애플워치 모델이 추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애플워치7은 아이폰12 스타일의 각진 디자인과 좀 더 커진 화면 그리고 새로운 워치페이스를 탑재하여 9월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도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Mar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