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평가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아이폰13이 국내에 출시됩니다.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은 이전 세대와 비교하여 작아진 노치,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 더 긴 배터리 사용시간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외국은 지난 9월 24일 아이폰13이 출시되면서부터 많은 전문가들이 아이폰13에 대한 사용후기를 공유했습니다.

더 버지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모든 전문가들은 우수한 카메라, 빠른 성능 및 향상된 배터리로 아이폰13으로 업그레이드 할 가치가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3 사용후기

배터리 수명

새로운 A15 바이오닉 칩의 효율성과 물리적으로 더 큰 배터리 덕분에 아이폰13 미니 및 아이폰13은 배터리 사용시간이 향상 되었습니다.

더 버지(The Verge)의 디에터 본(Dieter Bohn)은 아이폰13을 직접 테스트 후에 “아이폰13의 배터리 사용시간이 매우 뛰어나다”고 말했습니다.

  • 아이폰13을 테스트한 결과 배터리는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작동했습니다.
  • 아이폰13을 테스트 한 내용은 카메라 촬영, 동영상 감상, 일반적인 기사 검색, 이메일, 일반적인 작업 및 게임이었습니다.
  • 테스트 한 결과로 스크린 타임에는 5시간의 스크린 타임 결과가 표시되었습니다.
  • 적게 사용한 날은 다음날 아침까지 배터리 경고가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 그러나 아이폰13의 배터리는 만능이 아니었습니다. 4K 동영상 테스트 결과 오후 7시에 충전기가 필요했습니다.

엔가젯은 아이폰13 미니를 테스트 한 결과 “여전히 일반 스마트폰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짧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CNET 역시 아이폰13의 성능과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해서 칭찬했으며 일반적인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습니다.

카메라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은 동일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므로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의 성능은 완전히 동일합니다.

두 모델 모두 이전 세대보다 더 큰 카메라 센서가 장착되어 더 많은 빛을 포착해 저조도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조안나 스턴(Joanna Stern)은 아이폰13의 카메라 업데이트는 환영하지만 카메라 성능 만으로 아이폰을 업그레이드 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엔가젯 아이폰13

Apple-shop

더 버지(The Verge)의 디에터 본(Dieter Bohn)은 “세부 사항이 선명하고 정확하며 색상이 과하지 않고 풍부하며 초점이 빠르고 안정적이며 인물 사진 모드는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하며 저조도와 야간 사진 촬영 등 모두 탁월하다”고 말했습니다.

아이폰13 모델의 전체 라인업에는 동영상 시네마틱 모드가 도입되었습니다.

그러나 시네마틱 모드의 초기 리뷰 결과는 여러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디에터 본은 “애플의 시네마틱 모드를 보여준 동영상 만큼 좋은 환경을 찾을 수 없다”라고 말하면서 특히 시네마틱 모드의 저조도 상황에서의 촬영은 좋지 않은 편이라고 했습니다.

디자인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은 이전 세대인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의 디자인과 거의 동일합니다.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 모두 이전 세대보다 더 두껍고 약간 무거우며 뒷면에는 좀 더 커진 카메라 범프가 있습니다.

그러나 더 버지(The Verge)의 디에터 본(Dieter Bohn)은 아이폰13의 디자인에 대해서 “아직도 아름답고 현대적이며 조금 두꺼워진 변화는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거의 눈에 띄지 않을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에터 본의 아이폰13 사용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아이폰13의 소소한 단점들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13 최저가 사러 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