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전하는 애플 소식, 내일 맥뉴스 (21년 11월 15일)
지난 주 애플은 macOS 몬터레이 12.1 베타2, iOS 15.2 베타2 및 iPadOS 15.2 베타2 를 개발자들에게 배포하였습니다.
macOS 몬테레이 12.1 베타에서는 처음으로 맥의 ‘셰어플레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셰어플레이는 페이스타임을 통해 TV, 음악 및 게임등을 친구 및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는 몬터레이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iOS 15.2 베타2에서는 애플 기기 사용자가 사망하는 경우, 애플 ID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과 아동에게 전송되는 성인 이미지를 자동으로 흐리게 처리하는 기능등이 추가되었습니다.
macOS 몬터레이 12.1, iOS 15.2 그리고 iPadOS 15.2은 베타2 버전이므로 조만간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21년 11월 15일자 내일 맥뉴스 시작하겠습니다.
팀쿡, 아이폰에 사이드로드를 원하는 분들은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하세요
애플 및 구글 플랫폼 개방을 요구하는 유럽디지털 시장법(DMA)에 대하여 애플은 공개적으로 반대의사를 표명했습니다.
지난주 팀쿡은 앱을 사이드로드(앱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바로 앱을 다운로드하여 아이폰에 설치하는 것)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는 안드로이도 폰을 구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팀쿡은 아이폰에 사이드로드를 허용하는 것은 자동차를 구입할 때 에어백과 안전벨트를 차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과 같다고 말하면서, 사이드로드는 너무 위험하다고 했습니다.
팀쿡은 사이드로드를 허용하는 것은 아이폰에서 보안과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할 수 없으므로 이는 더 이상 아이폰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사이드로드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차세대 애플 실리콘칩은 40개 코어와 3nm 공정
더인포메이션의 웨인 마에 따르면 2023년에 출시될 3세대 애플 실리콘 칩은 3nm 공정 기반으로 설계될 것이며 최대 40개의 CPU 코어를 가질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M1칩은 8코어 CPU, M1 Pro/Max칩은 10코어 CPU를 가지고 있습니다.
웨인 마에 따르면 M1칩 시리즈 다음으로 출시될 2세대 애플 실리콘 칩은 5nm 공정 기반으로 설계 될 것이라고 하였으며, 애플은 3세대칩에서 훨씬 뛰어난 칩을 계획하고 있으며 최대 40개의 CPU 코어를 가질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맥북프로를 구입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보면 올해 출시한 맥북프로14인치와 16인치 모델의 차기 모델보다는 최소 2023년에 출시될 차차기 모델을 구입 하는 것이 훨씬 뛰어난 맥북프로를 구입 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USB-C 포트를 개조한 아이폰X, 이베이에서 1억원에 낙찰
지난 주 로봇 공학도인 켄 필로넬은 아이폰X의 라이트닝 포트를 USB-C포트로 개조하여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켄 필로넬이 개조한 아이폰X는 말 그대로 세계 최초의 USB-C를 탑재한 아이폰입니다.
켄 필로넬은 USB-C 아이폰X를 이베이 경매에 내놨는데, 10일동안 약 116건의 입찰을 거쳐 한화 약 1억원($86,001)에 낙찰되었습니다.
낙찰된 제품은 64GB 아이폰X 제품으로 액세서리 없이 아이폰X 박스에 넣어서 받게 됩니다.
낙찰자는 보너스로 켄 필로넬과 30분 동안 세계 최초의 USB-C 아이폰에 대한 질문에 대하여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제품의 라이트닝 포트를 변경 할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년 3분기 출시
애플 공급망 소스를 기반으로 한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2022년 3분기에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출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블룸버그의 마크거먼과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 역시 애플은 에어팟3에 이어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개발 중이며 2022년에 출시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마크거먼과 쿼밍치는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정확한 출시일에 대해서는 언급 하지 않았습니다.
2022년 3분기는 7월1일부터 9월30일 사이의 기간이므로, 내년 아이폰14의 출시일에 출시 될 수 있습니다.
마크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에어팟 프로의 꼬리 부분을 제거하여 더 컴팩트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케이스에 넣는게 어려워서 이러한 디자인은 변경 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에어팟3의 업그레이드 사항을 반영하여 IPX4 등급의 방수와 새로운 피부감지 센서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맥북프로 14인치, 맥북프로 16인치 배송 지연
신형 맥북프로가 출시 된지 한달이 다 되가지만 현재 일부 맥북프로의 부품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국내는 지난 주 금요일부터 사전 주문이 시작되었으며 지금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를 기본 모델로 주문하는 경우에 배송일은 12월 초에 배송되는 것으로 나옵니다.
그러나 일부 CTO로 구성하는 경우에 6~8주로 표시되며, 내년 1월초에 배송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신형 맥북프로 제품은 현재 매장내에서도 재고가 부족하여 매장 픽업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이는 신형 맥북프로 모델에 대한 많은 수요와 코로나 사태로 인한 전세계 반도체 칩의 부족 등 다양한 요인으로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제품 부족 사태는 아무래도 올해 연말까지는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마음을 느긋하게 먹으셔야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21년 11월 15일자 내일 맥뉴스의 플랜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
저작권자 ⓒ 플랜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