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전하는 애플 최신 소식, 내일 맥뉴스 (21년 11월 29일)

2021년도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쇼핑 행사로 미국의 추수감사절인 11월 4째주 목요일 다음 날로 올해는 11월 26일(금)입니다.

내일 맥뉴스 21년 11월 29일

일반적으로 추수감사절이 포함된 주와 그 다음주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까지 많은 제품의 세일 행사가 진행합니다.

필요한 제품들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아마존 등을 통해 직구하면 저럼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드웨어 기기보다는 주로 소프트웨어 구입을 이 시기에 맞춰서 구입합니다.

당장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아니라면 필요한 앱을 메모했다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구입하는 편입니다.

아직은 다음 주까지 좀 시간이 있으니, 평소에 구입하기 원했던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내일 맥뉴스 21년 11월 29일자 시작합니다.

1. 애플, 셀프 서비스 수리 프로그램 발표

지난 11월 17일 애플은 셀프 서비스 수리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애플 셀프 서비스 수리 프로그램 발표

이제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및 애플 수리 업체들은 기기를 애플 정품 부품과 도구를 이용하여 직접 수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차적으로 아이폰12와 아이폰13 라인업을 시작으로, M1칩을 탑재한 맥 컴퓨터로 확대될 예정이며 2022년도에는 전세계로 범위를 넓혀 갈 예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1차적으로 기기의 디스플레이, 배터리, 카메라 등의 수리에 집중될 예정이며 내년 하반기부터는 그 이외의 부분으로 확대 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그램 발표 이전까지 애플은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가 아닌 곳에서 제품을 수리하는 부품은 정품이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저 역시 2012년 맥북 프로 15인치를 애플에서 더 이상 서비스가 불가능하여 사설 수리점에서 수리하였으나 정품과 같은 배터리 수명을 보여주지 않아서 사설 센터의 배터리에 대해서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애플의 셀프 서비스 수리 프로그램 발표로 정품 배터리를 구입 할 수 있게 되므로 사설 수리점에서도 애플 정품 부품을 사용하여 수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손재주가 있으신 분들은 직접 수리를 하시는 것도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여전히 애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수리를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2. 쿼밍치, 맥 컴퓨터 성능으로 무장한 애플 AR 헤드셋 2022년 후반 출시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에 따르면 애플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한 AR(증강 현실) 헤드셋을 2022년 후반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AR 헤드셋 랜더링

쿼밍치는 애플 AR 헤드셋에는 2개의 프로세서가 탑재할 것이라고 하였으며, 1개의 프로세서는 M1칩과 유사한 고성능 프로세스이며 다른 1개의 프로세서는 센서 관련 기능을 담당할 저성능 프로세서라고 말했습니다.

쿼밍치는 애플 AR 헤드셋의 초기 모델은 맥이나 아이폰에 연동할 필요 없이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으며, 애플은 10년 이내에 AR 헤드셋이 아이폰을 교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쿼밍치는 애플 AR 헤드셋이 소니의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덕분에 가상 현실(VR)을 지원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애플의 AR 헤드셋에 대한 루머는 올 초부터 끊임없이 나왔던 애플의 신제품입니다.

그러므로 다가오는 2022년 애플 신제품의 주인공은 애플 AR 헤드셋과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폰14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애플, 터키 애플 스토어 판매 중단 3일 만에 판매 재개

애플은 지난 11월 23일(미국 시간) 터키의 금리 인하로 인한 경제 상황 악화와 터키 화폐(리라) 가치가 폭락함에 따라 터키 애플 스토어 판매를 일시 중지하였습니다.

애플 터키 온라인 스토어

애플은 달러에 대한 리라 가치가 폭락함에 따라 터키 애플 온라인 스토어와 이스탄불의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를 중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터키의 애플 스토어의 판매 중지 3일 만인 11월 26일(미국 시간) 판매를 재개하였는데, 터키에서 판매하는 애플 제품의 모든 가격을 약 20%이상 크게 인상했습니다.

터키의 리리화 가치는 지난 1년 동안 달러 대비 45%나 하락하였으며, 물가는 20%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4. 애플, 자체 설계한 아이폰용 5G 통신칩 2023년 생산 시작

니케이 아시아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자체 설계한 아이폰용 5G 통신칩을 2023년부터 애플의 칩 제조 파트너인 TSMC 에서 생산을 시작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애플 5G 통신칩 자체 개발

애플은 지난 수년동안 5G 통신칩을 개발해왔으며 2019년에는 인텔의 모뎀사업을 인수하였습니다.

니케이 아시아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TSMC의 4나노 공정을 채택해 최초의 5G 통신칩을 생산할 계획이며 5G 통신 전용 전력 관리칩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니케이 아시아의 보고서 내용은 애플이 2023년에 아이폰의 일부 라인업을 자체 통신칩으로 전환한다는 루머와 일치합니다.

퀼컴은 2023년에 애플이 전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자체 통신칩을 사용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지만, 초기에 특정 시장에서는 퀼컴칩을 계속 사용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애플, 핸들 없는 완전 자율 주행차 2025년 출시 목표

최근 블룸버그의 기사에 따르면 애플은 핸들이나 페달이 없는 완전 자율 주행차를 2025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애플 완전 자율 주행차

애플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만들지 못한 완전 자율 주행 차량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의 애플카 개발은 201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그 이후 여러가지 루머가 있었습니다.

한때는 애플이 애플카 개발을 포기하고 대신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었으나 2020년에 애플카 개발에 대한 루머는 다시 흘러나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애플이 애플카를 출시 할 것이라는 루머는 거의 확실해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현재 LiDAR 스캐너 및 기타 장비가 장착된 Lexus SUV 차량을 사용하여 자율 주행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새로운 자율 주행 센서와 함께 새로운 프로세서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2025년까지 4년 내에 완전 자율 주행차를 출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이 목표는 전적으로 완전 자율 주행 시스템 개발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애플이 2025년까지 이 시스템을 개발하지 못한다면 애플카 출시일이 연기되던가 아니면 다른 형태의 자율 주행 시스템이 탑재 될 수 있습니다.

6. 픽셀메이터 프로 2.3 업데이트, 이미지 배경 자동 제거 기능 추가

이미지 편집앱인 픽셀메이터 프로는 주요 업데이트 때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암시하는 특정 닉네임을 붙이는 버릇이 있습니다.

픽셀메이터 프로 2.2 업데이트 때는 여자 이름인 카멜(Carrmel)이었으며 주요 업데이트로는 macOS 몬테레이 지원과 M1 Pro/Max 칩 지원이었습니다.

이번 2.3 업데이트는 마법 주문인 아브라카다브라(Abracadabra) 닉네임으로 이미지의 배경을 마치 마법처럼 한번에 제거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픽셀메이터 프로 2.3 업데이트

픽셀메이터 프로 앱의 오른쪽 상단의 사진 이미지 아이콘을 선택하면 AI 기능을 활용하여 한 번에 배경이 제거됩니다.

이제부터는 더 이상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선택하여 배경을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픽셀메이터 프로 개발자에 따르면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통합된 메탈 알고리즘으로 구동되며 특히 애플의 뉴럴 엔진 기반의 M1 칩에서 더욱 빠르게 구동되어 M1칩 맥에서는 2~5초, 인텔칩 맥에서는 최대 30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현재 픽셀메이터 프로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50% 할인된 가격으로 2만5천원에 앱 스토어에서 구입 할 수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역시 이전에 구입하여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앱으로 모든 이미지 편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정말 유용한 앱입니다.

이상으로 2021년 11월 29일자 내일 맥뉴스에 플랜김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플랜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