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le(워들) 게임이란?

최근 몇 개월동안 전세계 SNS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가끔 사람들이 트위터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Wordle(워들)이라는 게임으로 ‘일일 단어 맞추기 게임’입니다.

Wordle은 현재 미국 뉴욕에 살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조쉬 워들(Josh Wardle)이 개발한 게임입니다.

조쉬 워들에 의하면 Wordle 게임은 하루에 3분 정도만 간단히 즐기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Wordle은 하루에 1개의 문제만 풀 수 있습니다.

Wordle 게임 기본 법칙

Wordle은 웹 브라우저를 Wordle 사이트에 접속하면 간단히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Wordle은 단순하지만 전세계를 하나로 묶는 2가지 법칙 때문에 중독성이 강합니다.

wordle 게임

1. 하루에 1개의 문제만 풀 수 있습니다.

Wordle 사이트에 접속하면 모든 사람은 하루에 한 번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번 게임을 플레이 하면 밤 12시까지 기다려야 다음 날 게임을 다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2. 전세계 모든 사람이 똑같은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Wordle은 하루에 1개의 단어를 맞추는 게임이지만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은 문제입니다.

이런 2가지 법칙에서 많은 사람들은 문제를 풀고 SNS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오늘 운이 좋은지 4번만에 문제를 풀었습니다.

Wordle 게임 하는 법

Wordle은 웹브라우저로 WORDLE 사이트에 접속하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간단한 게임 설명이 나옵니다.

Apple-shop

Wordle 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ordle 게임은 5개의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영어 단어를 6번 안에 맞추는 게임입니다.

단어 입력은 키보드가 아니라 하단에 있는 알파벳 키보드를 입력한 후, 최종 ENTER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wordle 게임화면

그런 후에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어를 입력 했을 때, 초록색의 알파벳이 나오는 경우, 정확한 위치에 정확한 알파벳을 입력한 경우입니다.

만약 단어를 입력했는데 황색의 알파벳이 나오는 경우, 정확한 알파벳이기 하지만 위치가 잘못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위치를 조정하여 새로운 단어를 조합해서 다시 만들어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회색의 알파벳이 나오는 경우, 전혀 사용하지 않는 알파벳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 알파벳은 사용하면 안됩니다.

만약 단어를 입력 했을 때, 아무 색도 칠해지지 않는다면 잘못된 단어이며 카운터에 들어가지 않고 입력도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모두 지우고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힌트를 얻어 가면서 6번 시도로 단어를 맞추면 됩니다.

단어를 맞추면 내가 플레이한 횟수와 점수를 볼 수 있습니다.

wordle 점수

또한 전세계 사람들과 공감 할 수 있도록 손쉽게 SNS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SNS에 공유하게 되면 오늘의 답은 볼 수 없으나 몇 번 안에 맞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상단에 SNS에 공유한 트위터를 보면 Wordle 207 4/6으로 표시됩니다.

207은 207번째(207일차)문제이며 4번 안에 문제를 맞춰다는 의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 주의사항

개발자 조쉬에 의하면 Wordle을 앱스토어에 공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앱스토어에 있는 많은 짝퉁 Wordle이 돈을 받고 파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구입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리지널 Wordle은 웹사이트에 있는 게임이며 다른 게임은 모두 짝퉁 게임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풀고 있는 같은 문제는 오직 Wordle 사이트에만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Wordle 게임 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