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전문가의 비츠 핏 프로(Beats Fit Pro) 사용 후기
비츠 핏 프로(Beats Fit Pro) 1월 25일 한국 출시
애플은 비츠 핏 프로를 지난 2021년 11월 1일 미국에서 공식 출시했지만 지금까지 다른 나라는 출시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반갑게도 애플은 오늘(1/25),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비츠 핏 프로를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비츠 핏 프로는 에어팟 3세대에는 없는 에어팟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주변음 허용 기능을 제공합니다.
국내 출시가격은 25만5천원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퍼플, 그레이의 4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비츠 핏 프로는 3가지 크기의 실리콘 팁,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적응형 EQ, 머리 추적 기능이 있는 공간 음향 등 에어팟 프로의 모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애플 H1칩을 탑재하여 시리 및 나의 찾기를 지원하며 애플 기기간의 원터치 페어링 및 자동 전환 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한국은 오늘 출시되었지만 해외에는 이미 출시되어 사용해 본 맥루머의 편집장인 에릭 슬리브카의 사용 후기를 정리하였습니다.
비츠 핏 프로(Beats Fit Pro) 사용 후기
에릭 슬리브카는 비츠 핏 프로를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본 결과 한마디로 에어팟 프로의 스포츠 버전으로 정의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비츠 핏 프로는 무선 이어폰이지만 에어팟과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에어팟에 있는 꼬리는 없고 안정성을 위해 귀에 꼭 맞게 설계된 구부러진 윙팁이 있습니다.
3가지 다른 크기의 실리콘 이어팁이 포함되어 있어 귀에 맞는 윙팁을 착용 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설정에서 이어팁 맞춤 테스트를 통해 귀에 잘 맞는 윙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비츠 핏 프로의 부드러운 윙팁을 디지털 방식으로 모델링 하기 위하여 수천 개의 귀를 테스트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테스트 덕분에 비츠 핏 프로는 귀에 매우 부드럽고 안전하게 고정 할 수 있습니다.
비츠 핏 프로를 착용하는 방법은, 이어폰을 귀에 착용한 후 약간 비틀어서 윙팁을 귀의 윗 부분에 고정하면 됩니다.
비츠 핏 프로는 IPX4 생활 방수 등급으로 땀과 수분에 강하기 때문에 운동하는 동안 물에 대하여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츠 핏 프로는 H1칩 덕분에 다른 에어팟 시리즈 처럼 아이폰이나 애플기기 가까이에서 케이스를 열면 자동으로 페어링 됩니다.
애플에 의하면 비츠 핏 프로는 강력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위해 완전히 새로운 변환기와 고음 범위의 왜곡을 최소화하는 벤트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비츠 핏 프로 음질 테스트 결과 에어팟 프로와 거의 동등한 음질을 들려주지만 다른 비츠 제품과 마찬가지로 저음 부분은 강한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비츠 핏 프로의 이어폰에는 듀얼 빔포밍 마이크와 내장 마이크 및 음성 가속도계가 탑재되어 귀에서 재생되는 오디오와 음성을 포착하여 음질을 최적화합니다.
에어팟과 같은 꼬리가 없기 때문에 비츠 핏 프로는 에어팟 3세대나 에어팟 프로 같은 포스 센서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비츠 핏 프로는 이어폰 표면에 ‘b’ 버튼을 터치하여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양쪽에 있는 ‘b’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오디오를 재생 또는 일시 중지하거나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 누르면 다음 오디오 트랙으로 건너뛰고, 세번 누르면 뒤로 건너뜁니다.
또한 ‘b’버튼을 1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다양한 청취 모드(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일반)로 변환 되며, 길게 누르면 시리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각 제스처는 블루투스 설정의 비츠 핏 프로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왼쪽과 오른쪽의 이어폰 터치를 볼륨 업 다운으로 설정 할 수 있고, 길게 눌러서 시리를 활성화 하거나 청취 모드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비츠 핏 프로의 이어폰에는 피부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이어폰을 귀에 꽂았을 때 자동으로 인식해서 음악을 재생 할 수 있으며 귀에서 분리하면 음악이 일시 중지됩니다.
그러므로 이어폰을 가방이나 책상위에 올려놓더라도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하지 않습니다.
비츠 핏 프로는 에어팟 프로와 마찬가지로 아이폰의 제어 센터에서 노이즈 캔슬링이나 주변음 허용 기능과 공간 음향을 빠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비츠 핏 프로의 배터리 사용 시간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나 주변음 허용 모드 상태에서 최대 6시간을 사용 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을 끈 상태에서는 최대 7시간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비츠 핏 프로의 케이스는 USB-C 충전 포트를 지원하며 아쉽게도 무선 충전 기능은 없습니다.
비츠 핏 프로의 케이스가 완충 된 상태에서 최대 21시간의 추가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하며, 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하여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은지 5분 만에 1시간 동안 사용 할 수 있으며, 완전 충전까지는 1시간 30분이 걸립니다.
비츠 핏 프로의 충전 케이스는 에어팟 또는 에어팟 프로의 충전 케이스보다 훨씬 크지만 파워비츠 프로 케이스만큼 크지는 않습니다.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 안에 넣으면 자석으로 부착되는 형식으로 케이스를 열고 흔들어도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됩니다.
비츠 핏 프로는 안드로이드용 비츠 앱을 통해 원터치 페어링, 맞춤 컨트롤, 착용 테스트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H1 칩이 지원하는 애플 전용 기능 전체를 사용 할 수는 없습니다.
4가지 색상의 비츠 핏 프로는 25만5천원이며, 에어팟 3세대는 24만9천원, 에어팟 프로는 32만9천원입니다.
에어팟 3세대에는 없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하고 땀과 수분에 강하고 애플 기기와 호환되는 스포츠용 이어폰을 찾는다면 비츠 핏 프로가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