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스튜디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출시 준비 완료

블룸버그 마크 거먼의 최근 트윗에 의하면 애플은 3월 9일 이벤트에서 맥 스튜디오와 iOS를 실행하는 신형 모니터를 공개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트윗에서 마크 거먼은 맥 스튜디오와 ‘iOS를 실행하는 새로운 모니터’가 ‘준비’되었으며 내일 공개 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맥 스튜디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유튜버 루크 미아니(Luke Miani)는 두꺼운 맥미니와 같은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맥 컴퓨터를 공개하면서 ‘맥 스튜디오’라고 주장하는 랜더링을 공유했습니다.

루크 미아니는 출시 될 맥 스튜디오는 현재의 맥미니와 동일한 사각형 모양의 디자인으로 높이는 4인치로, 새로운 발열 시스템이 설계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맥 스튜디오

Apple-shop

미아니는 맥 스튜디오가 이번 이벤트에서 ‘분명히’ 출시 될 것이라고 주장했으며, 마크 거먼의 트윗은 이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주 9TO5Mac 기사에 따르면 애플은 맥 스튜디오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준비중이라고 했습니다.

9TO5Mac은 출시될 맥 스튜디오 모델은 맥미니와 맥프로의 하이브리드 머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맥 스튜디오는 고급형 맥미니를 대체할 수 있으며 맥 프로의 로우엔드 옵션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신제품 루머는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입니다.

애플은 맥 스튜디오와 세트로 판매 할 ‘스튜디오 디스플레이’가 이미 준비되었다는 루머입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루크 미아니에 따르면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Pro Display XDR 보다 약간 더 큰 베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크기는 27인치라고 합니다.

심지어 마크 거먼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A시리즈 칩을 장착하여 iOS를 실행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M1 아이패드 에어 출시 루머

9TO5Mac이 공유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내일 이벤트에서 2021년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M1칩이 탑재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M1칩 특징

2021년에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는 M 시리즈 칩을 탑재한 최초의 아이패드 모델이었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 M1칩이 탑재된다면 현재의 아이패드 프로 모델, M1 맥북에어와 13인치 맥북프로 그리고 맥미니와 동급의 성능을 가집니다.

지금까지 아이패드 5세에 대한 루머는 5G통신과 A15칩을 특징으로 아이패드 미니와 매우 유사할 것이라는 내용이 전부였습니다.

만약 신형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 M1칩이 탑재된다면 하이엔드 아이패드 프로와 동급의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단지 차이가 있다면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와 LiDAR 카메라 뿐입니다.(12.9인치 모델은 XDR 디스플레이 차이)

M1칩은 8코어 CPU와 7~8코어 GPU를 특징으로 하며, A15칩은 6코어 CPU와 5코어 GPU가 있으므로 M1칩은 A시리즈 칩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린 색상 아이폰13, 아이폰13 미니, 퍼플 색상 아이패드 에어 루머

테크니컬 유튜버 루크 미아니(Luke Miani)에 의하면 애플은 내일 이벤트에서 그린 색상의 아이폰13 및 아이폰13 미니를 출시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애플이 2021년 4월 이벤트에서 아이폰12 및 아이폰12 미니의 퍼플 색상을 발표한 것과 유사합니다.

그린 아이폰13 퍼플 아이패드 에어

또한 루크 미아니는 신형 아이패드 에어에 아이패드 미니에 도입된 퍼플 색상을 도입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컨셉 아티스트인 이안 젤보(Ian Zelbo)는 애플트랙 블로그에 해당 이미지 컨셉을 공개했습니다.

이제 몇 시간 후면 막판에 흘러나온 애플 신제품 루머의 모든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과연 이번 3월 9일 애플이벤트에서 애플이 어떤 신제품과 신기술을 공개할 지 기대됩니다.

관련글
애플, 새로운 ‘Mac Studio’와 ‘Studio Display’ 조합으로 ‘애플 스튜디오’ 신제품 라인업 준비 중?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M1 맥북에어, M1 맥북프로, M1 맥미니 사용후기
2022년 출시 예정 애플 신제품 TOP 11

참조: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