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매가이드 > >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M2 맥북에어 사용후기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M2 맥북에어 사용후기

|

M2 칩을 탑재한 신형 맥북에어가 7월 15일 정식 출시됨에 따라 외국 전문가들은 사용후기와 리뷰, 벤치마크 결과들을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M2 맥북에어

신형 맥북에어는 애플의 최신 M2 칩을 탑재하고,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M2 맥북에어는 13.6인치의 노치 디스플레이, 맥세이프 전원 포트, 1080p 웹캠 그리고 새로운 스타라이트 및 미드나이트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M2 맥북에어에는 4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고 동영상 재생시 공간 음향을 지원합니다.

헤드폰 잭 역시 M1 Pro/Max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와 같은 하이 임피던스 헤드폰을 지원하는 3.5mm 헤드폰 잭이 탑재되었습니다.

M2 맥북에어는 M2칩 덕분에 최대 24GB 메모리와 2TB의 SSD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M2 맥북에어의 가격은 169만원(교육할인: 155만5천원)부터 시작하며,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그리고 실버의 총 4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M2 맥북에어 사용후기

전문가들은 신형 M2 맥북에어의 새로운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된 기능에 대하여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M2 맥북에어 첫인상

Engadget의 데빈드라 하더워는 M2 맥북에어가 ‘애플이 만든 완벽에 가까운 맥’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M2 맥북에어는 놀랍도록 얇고 가벼운 데다가 더욱 좋아진 화면, 뛰어난 스피커, 멋진 맥세이프 전원 포트가 있습니다.
  • M2 맥북에어는 M2 칩 덕분에 불과 1년 6개월 전에 나 자신이 “놀라울 정도로 빠르다”라고 말했던 M1 맥북에어 보다 훨씬 더 빠릅니다.
  • 애플은 M2 맥북에어를 출시하면서 휴대용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Verge의 댄 사이퍼트는 M2 맥북에어가 “거의 모든 면에서 성공한 제품”이라고 말했지만 구형 맥북에서 업그레이드 할 계획에 있는 사람들은 139만원부터 시작하는 M1 맥북에어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신형 M2 맥북에어는 거의 모든 면에서 성공한 제품입니다.
  • M2 맥북에어는 더 뛰어난 디스플레이, 더 얇고 가벼운 디자인, 더 좋아진 스피커, 개선된 웹캠, 업그레이드 된 키보드 및 트랙패드 그리고 더욱 편리해진 충전 포트 등 우수한 기능을 갖췄습니다.
  • 그러나 이런 성공에도 불구하고 M1 맥북에어 대비 M2 맥북에어의 성능 향상은 디자인 및 기능 업그레이드 향상 수준까지 따라오지 못했습니다.
  • M2 맥북프로 13인치는 M2 맥북에어보다 약간 더 빠른 성능과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하지만, 두 제품을 놓고 볼 때 사용자들은 M2 맥북에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M2 맥북에어 성능

Six Colors의 제이슨 스넬은 리뷰에서 신형 M2 맥북에어의 벤치마크를 공유했습니다.

M2 맥북에어의 긱벤치 5 결과 역시 애플에서 공개한 것과 같이 M1 맥북에어 대비 멀티코어 성능은 18%, 단일 코어 성능은 11% 더 빨랐습니다.

M2 맥북에어 벤치마크 결과

M2 맥북에어 디자인

M2 맥북에어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쐐기 디자인을 버리고 완벽한 직사각형의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Verge의 댄 사이퍼트는 “나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태어난 M2 맥북에어의 열렬한 팬이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 M2 맥북에어의 두께는 11.3mm로 매우 얇습니다.
  • M2 맥북에어의 덮개를 열고 타이핑을 시작하면 얇아진 두께를 바로 느낄 수 있으며 가방에 넣거나 들고 다닐때 역시 얇아진 두께를 체감 할 수 있습니다.
  • M1 맥북에어의 쐐기 디자인은 시각적으로는 가벼워 보이고 더 얇아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M2 맥북에어가 M1 맥북에어보다 얇습니다.
  • 또한 M2 맥북에어의 무게는 1.24kg으로 M1 맥북에어의 1.29kg보다 약간 가볍지만 매우 휴대가 편리하고 내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신형 M2 맥북에어의 새로운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된 기능에 대해서 극찬했지만, M1 칩 대비 M2 칩의 성능에 대해서는 디자인 및 업그레이드 된 부분에 못 미친다고 평가했습니다.

M2 맥북에어의 SSD 속도 문제

얼마전 애플 대변인은 The Verge의 인터뷰에서 신형 M2 맥북에어의 기본 모델은 256GB 단일 NAND칩을 탑재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인터뷰에서 신형 M2 맥북에어의 실제 성능이 “M1 맥북에어보다 훨씬 빠르다”고 밝혀지만 M2 맥북에어의 SSD 속도를 명시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M2 칩의 성능 향상 덕분에 M2 맥북에어와 M2 맥북프로 13인치는 M1 모델보다 엄청나게 빠릅니다. M2 모델은 단일 NADN칩으로 새로운 고밀도의 256GB SSD를 사용합니다. 256GB의 SSD가 이전 세대와 속도 차이를 보일 수 있지만 실제 작업 환경에서는 M2 기반 시스템의 성능이 훨씬 더 빠릅니다.

결론적으로 256GB SSD를 장착한 기본형 M2 맥북에어 역시 M2 맥북프로 13인치와 같이 SSD 속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256GB가 탑재된 기본형 M2 맥북프로의 SSD 읽기 속도는 약 50%, 쓰기 속도는 약 30% 느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속도 문제는 M1 모델에서는 듀얼로 구성된 NAND 플래시 스토리지 칩이 병렬로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지만 M2 모델에서는 단일로 구성된 NAND 플래시 스토리지 칩으로 인해 병렬로 속도를 처리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속도가 중요한 사용자라면 512GB 저장 용량으로 M2 맥북에어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YouTube에서 가장 조회수가 많았던 M2 맥북에어에 대한 전체적인 리뷰 동영상입니다.

갑자기, 소크라테스의 문제 해결 방법을 끝으로 M2 맥북에어의 사용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맥북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소크라테스의 문제 해결 방법을 한 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을 이해하는 것은 정답의 반을 찾은 것이다.

감사합니다.

M2 맥북에어 최저가 사러가기


맥북에어 M1 vs M2 차이점 비교: 디자인, 사양, 구매가이드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M2 맥북프로 13인치 사용후기
애플,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M2 맥북에어 출시, 달라진 점 4가지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