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때로 인터넷에서 받은 이미지나 자신이 찍은 사진들에서 필요한 부분들을 잘라서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사진 앱에서 이미지를 자를 수 있지만 맥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사진 앱으로 복사 한 후 작업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사진 앱에서는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선택해서 자를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맥 미리보기

바로 맥에 내장된 강력한 미리보기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미리보기 앱에서는 자신이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선택하여 이미지를 자를 수 있습니다.

맥의 미리보기에서 이미지를 자르는 방법

1. 자르고 싶은 이미지를 더블클릭하여 미리보기 앱으로 엽니다. 보통 맥에서 이미지 파일을 더블 클릭하는 경우 미리보기 앱이 기본으로 열립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01

다른 이미지 앱이 설정되어 있다면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팝업창에서 미리보기 앱으로 열면 됩니다.

2. 미리보기 앱의 메뉴막대의 ‘보기 > 마크업 도구 막대 보기’를 선택하여 마크업 도구 막대를 표시합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02

마크업 도구 막대 보기를 표시하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도구 막대를 볼 수 있습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03

3. 이제 자르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기 위해 ‘선택 도구’를 선택합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04

4. 자르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를 드래그앤드랍으로 적당히 선택합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05

5. 이제 마크업 도구 막대의 선택 부분으로 자르기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자릅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06

6. 이제 깔끔하게 선택된 부분만 자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07

7. 만약 자른 이미지가 맘에 안 드는 경우 메뉴의 ‘편집 > 자르기 취소’‘Command + Z’ 를 누르면 원래 이미지로 복원됩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08

8. 만약 이미지를 저장한 경우에는 자르기 취소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원래 이미지로 복귀하고 싶은 경우에는 메뉴의 ‘파일 > 다음으로 복귀 > 모든 버전 탐색’을 클릭합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09

그러면 아래와 같이 원래 이미지의 모든 버전을 찾아서 복원 할 수 있습니다.

맥 이미지 자르기 10

모든 버전 탐색 복원 기능은 비단 미리보기 앱 뿐만 아니라 맥의 키노트나 페이지 등 다른 앱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맥의 미리보기 앱은 이미지 파일이나 PDF 문서를 볼 때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훌륭한 기본앱니다.

미리보기 라는 앱의 이름처럼 무작정 이미지나 PDF를 미리보기만 사용했다면 오늘부터는 필요한 이미지를 빠르게 잘라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맨 마지막에 설명한 모든 버전 탐색 복원 기능은 키노트 문서를 작성하다가 과거 자료를 보고 싶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맥을 사용한지도 벌써 15년 이상이 되었지만 때때로 숨겨진 작은 기능에 아직도 신기할 따름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좋은 자료를 찾아 쉽게 설명하는 플랜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