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편한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 오픈
애플은 오늘(11/17)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편한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iCloud.com)를 오픈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는 한 눈에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보다 사용하기 쉬운 심플한 디자인으로 개편되었습니다.
iCloud.com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애플 계정, 사진, 메일,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애플 기본 앱, 메모 등이 심플한 타일 디자인으로 보기 쉽게 배치됩니다.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애플 기본 앱으로는 메일, 연락처, 캘린더, 사진,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메모, 미리 알림, 페이지, 넘버스, 키노트 그리고 나의 찾기 등을 제공합니다.
페이지 중간의 ‘홈페이지 사용자화’ 버튼을 누르면 타일 위치를 변경하거나 애플 기본 앱을 추가하여 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에는 자신이 가입한 요금제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저장공간 그리고 삭제된 파일을 복구 할 수 있는 데이터 복구 항목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메뉴 표시줄에는 전체 메뉴를 액세스 할 수 있는 아이콘과 새로운 문서를 작성 할 수 있는 + 아이콘이 있습니다.
새로운 문서 작성 아이콘을 통해서 사용자는 이메일 메시지, 메모, 캘린더 이벤트. 미리 알림 등을 작성 할 수 있으며 페이지 문서와 넘버스 스프레드 시트 그리고 키노트 프리젠테이션 문서를 직접 웹에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의 나의 요금제를 클릭하면 해당되는 요금제의 세부 내역과 요금제를 변경하는 방법 등을 제공합니다.
나의 저장 공간에서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의 세부 사용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 항목에서는 지난 30일 이내에 삭제된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및 기타 앱에서 삭제된 파일, 캘린더, 연락처 그리고 사파리 책갈피와 읽기 목록을 복원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개편된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iCloud.com)는 애플의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이 잘 반영된 디자인으로 사용하기 쉽고 정보를 찾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