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acOS 벤투라 13.1 업데이트 출시: 프리폼 앱, 키보드 및 마우스 버그 수정
macOS 벤투라 13.1 업데이트 내용 및 업데이트 방법
애플은 오늘(12/14) 맥북, 아이맥, 맥 스튜디오, 맥미니에서 사용가능한 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시 버전은 macOS 벤투라 13.1 버전으로 벤투라 정식 출시 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 입니다.
macOS 벤투라 13.1 업데이트하면 Lanchpad에서는 프리폼(Freeform)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폼 앱은 맥과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같이 사용 할 수 있는 협업을 지원하는 스케치 보드입니다.
프리폼 앱은 자유로운 캔버스에서 콘텐츠를 구성하고 시각적으로 레이아웃 할 수 있게 도와주며, 유연한 페이지 크기로 모든 콘텐츠를 보고, 다른 협업자와 공유하고 함께 일할 수 있습니다.
프리폼 앱은 협업을 위해 설계된 앱으로 보드에서 페이스타임 통화 중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작업하여 실시간 공유되며, 최대 100명까지 사람을 초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 영상, 오디오, 문서, PDF 파일, 웹사이트 링크, 지도 링크 위치. 스티커 메모, 도형, 다이어그램 등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지원하며 아이폰 및 아이패드 카메라를 활용해 이미지 또는 스캔한 문서를 직접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파일 및 파인더에서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프리폼 앱으로 쉽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프리폼 앱은 주택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평면도 위에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거나 축구 감독이 축구장 이미지 위에 전술을 지시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동료들과 함께 협업할 수 있는 훌륭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macOS 벤투라 업데이트는 시스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macOS 벤투라 13.1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약 1.7GB 이며, 설치 시간은 30분 정도로 예상됩니다.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하므로 가급적이면 작업중이던 내용을 모두 저장한 후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출시 초기에는 사용자가 다수 몰리는 경향이 있으므로 빠르게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새벽이나 한가한 때를 이용하여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은 macOS 벤투라 13.1 업데이트를 출시하면서 구형 맥 컴퓨터 사용자를 위해 macOS 빅서 11.7.2 업데이트와 macOS 몬터레이 12.6.2 업데이트도 출시하였습니다.
macOS 벤투라 13.1 업데이트에는 프리폼 앱 이외에 메시지 검색 기능 개선 그리고 나의 찾기 앱에서 에어태그와 에어팟 프로(2세대) 케이스의 사운드를 재생하여 정확한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macOS 벤투라 12.1 업데이트에서는 아이클라우드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제 아이클라우드의 사용자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유지하며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은 종단간 암호화를 사용하여 신뢰하는 기기에서만 암호화 해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클라우드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은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되는 각종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버 데이터, 메시지, 사진, 메모 등을 보호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아직은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ㅜㅜ
이 외에 메모를 작성한 후 메모가 아이클라우드와 동기화 되지 않던 문제와 일부 앱에서 키보드나 마우스가 먹통이 되던 기능 등을 개선하였습니다.
macOS 벤투라 13.1 전체 릴리즈 노트
macOS Ventura 13.1 재시동이 필요함 macos Ventura 13.1은 아이디어 구상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Freeform 앱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 릴리즈에는 Mac의 기타 기능 및 버그 수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Freeform
이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 및 버그 수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지역 또는 Apple 기기에 따라 사용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macOS 벤투라(Ventura) 새로운 기능 12가지
• 애플 맥북프로, 맥북에어 교육 할인 가격과 일반 가격 정보
• macOS 벤투라 달라진 ‘시스템 설정’ 사용팁: 좋아진 것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