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Pro, M2 Max 칩으로 업그레이드 된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가 출시됨에 따라 이전 세대인 M1 Pro, M1 Max 맥북프로와 얼마나 달라졌는지 또는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을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M1 Pro 맥북프로 vs M2 Pro 맥북프로

M2 Pro 맥북프로 14인치의 가격은 279만원부터, 16인치는 349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참고로 M1 Pro 맥북프로 14인치의 가격은 269만원, 16인치는 336만원부터 시작했습니다.

애플은 M2 Pro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를 출시하면서 M1 Pro 맥북프로 모델은 단종시켰으므로 더 이상 애플 스토어에서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M1 Pro 맥북프로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리퍼비시 매장 또는 중고거래 사이트 등에서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형 맥북에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M1 Pro 맥북프로를 구입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최신 M2 Pro 맥북프로를 구입하는게 좋을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M1 Pro 맥북프로 사용자들 역시 최신 M2 Pro 맥북프로로 업그레이드 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 할 필요도 있습니다.

2021년에 출시한 M1 Pro, M1 Max 맥북프로와 2023년 새롭게 출시한 M2 Pro, M2 Max 맥북프로의 차이점을 비교 정리했습니다.

M1 Pro 맥북프로 vs M2 Pro 맥북프로 차이점 비교

M1 Pro 맥북프로와 M2 Pro 맥북프로의 디자인은 완전히 동일하며 대부분의 기능 역시 동일합니다. 두 모델간의 차이점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M1 Pro 맥북프로 vs M2 Pro 맥북프로 차이점 비교

M1 Pro 맥북프로 vs M2 Pro 맥북프로 구매가이드

차이점에서 보는 바와 같이 두 모델간의 성능이나 기능이 엄청나게 차이나지 않으므로 M1 Pro 맥북프로를 저렴한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다면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최신 모델에 적용된 Wi-Fi 6E, Bluetooth 5.3 및 HDMI 2.1 그리고 약간 향상된 배터리 사용시간(1시간) 등은 미래를 대비한 최신 기술 활용을 위해서는 그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신형 모델을 구입할 때는 정가로 구입해야 되지만, 구형 모델은 상대적으로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으므로 가성비로 보자면 현재 시점에서 M2 Pro 맥북프로 구입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M2 Pro 맥북프로에 새롭게 적용된 기술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면 M1 Pro 맥북프로 구매를 추천합니다,

또한 M1 Pro 맥북프로 사용자가 현존하는 최고의 성능과 새로운 기술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맥북프로 14인치나 16인치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은 굳이 M2 Pro 맥북프로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M2 Pro 맥북프로의 향상된 성능과 새롭게 적용된 기술 그리고 1시간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 등은 대부분의 사용자에게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향상된 M2 Max 칩과 최대 96GB 메모리 그리고 8K 또는 240Hz 외부 모니터 연결을 위한 HDMI 2.1 포트 등은 절대적으로 최고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가들한테 필요한 옵션입니다.

또한 애플의 신제품 출시 초기에는 할인이 크지 않으므로 최신 제품이 필요한 분들은 조금은 시간 여유를 가지고 구입하는 것이 좀 더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맥북프로 14인치 최저가 사러가기
맥북프로 16인치 최저가 사러가기


전문가들의 M2 Pro, M2 Max 맥북프로 사용후기: 20% 빠른 성능… 그리고 발열
전문가들의 M1 PRO, M1 MAX 맥북프로 14인치, 16인치 사용후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Apple-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