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애플페이 사용 방법: 현대카드 신청 및 아이폰 등록 방법
애플은 3월 21일 마침내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애플페이를 출시했습니다.
애플페이는 애플의 금융 결제 시스템으로 실물카드나 현금 없이도 매장,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쉽고 안전하게 결재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입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그리고 맥 컴퓨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 앱 및 온라인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커피를 주문할 때, 마트에서 장을 볼 때, 또는 온라인에서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한국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현대카드가 있어야 된다는 사실입니다.
현대카드를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은 애플페이에 쉽게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저처럼 현대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새로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사용을 위한 현대카드 신청부터 아이폰 사용 등록 및 방법을 소개합니다.
애플페이를 위한 현대카드 신청방법
개인적으로 가계부를 철저히 쓰는 편이고, 신용카드는 2개만 사용하자는 주의이지만 애플페이가 너무 사용하고 싶어서 눈물을 머금고 현대카드를 신청했습니다.
현대카드는 물론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맥의 사파리에서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을 시도했지만 보안 프로그램 설치 등을 요구하는 문제가 아닌 문제점이 발생하여 바로 아이폰의 사파리를 통해서 신청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에서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원하는 현대카드를 선택하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비교적 연회비가 만원으로 저렴한 ZERO 현대카드를 신청했습니다.
혹시 모르니 카드 소개 내용 중에 화면과 같이 ‘해당 상품은 Apple Pay 이용이 가능합니다.’ 문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니다.
화면 하단의 신청하기를 탭한 후 신분증을 촬영하거나 직접 등록하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카드 신청 프로세스는 홈페이지 설명대로 하면 5분이면 간단히 신청이 완료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물카드는 나중에 받더라고 카드 신청이 완료되면 이제 애플페이 사용을 위한 준비는 끝난겁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사용 방법
애플페이는 애플의 금융 결제 시스템이며, 정확히 말하면 아이폰의 지갑 앱을 통해서 사용합니다.
현대카드 신청이 완료되면 이제 온라인으로 발급된 모바일 신용카드를 간단히 지갑 앱에 등록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된 현대카드는 애플페이로 바로 등록이 안되고, 현대카드 앱을 통해서 등록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현대카드 신청이 완료되신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현대카드 앱을 다운로드하여 로그인하면 자신이 신청한 현대카드를 확인하고 지갑 앱에 현대카드를 등록하면 이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아이폰으로 애플페이를 사용하면 됩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의 측면 버튼을 빠르게 2번 누르면 애플페이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의 ‘지갑 및 Apple Pay’ 메뉴에서 ‘카드 추가’를 통해서 등록하면 애플워치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는 디지털 크라운 버튼 아래의 ‘측면 버튼’를 빠르게 2번 누르면 애플페이를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맥이나 아이패드 역시 시스템 설정의 ‘지갑 및 Apple Pay’에서 카드 추가를 통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에 대한 추가 정보
애플페이는 철저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모든 개인 정보나 결제 데이터 및 신용카드 정보등을 보호하며 카드 번호는 애플 서버는 물론 기기에조차 저장되지 않습니다.
애플페이는 카드번호가 아닌 고유의 기기 계정번호를 생성한 후 암호화 과정을 거쳐 단말기의 보안칩에 저장됩니다.
또한 아이폰을 분실하거나 도단 당했을 경우 ‘나의 찾기’를 통해 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제를 빠르게 잠금 또는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GS25, 씨유,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맥도날드, 롯데리아,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공차, 이디야, 홀리스, 다이소, 롯데마트, 이케아, 더현대,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배달의 민족, 도미노 피자, 대한항공 등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를 사용할 때 애플은 어떠한 사용 수수료도 청구하지 않으며, 해외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애플페이가 출시된지 꽤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지금부터라도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된 것에 박수를 보냅니다.
해외 사용자들은 한국에서 이제서야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어떻게 이렇게 편리한 것을 이제서야 쓰냐?” 또는 “삼성 갤럭시가 있어서 이렇게 늦게 출시된 것이 아니냐?” 등 여러가지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유야 어쨌든, 외출 할 때 이제부터는 별도의 카드 없이 아이폰만 들고 가서 사용할 수 있게 된 편리함에 나 스스로 편해지는 기분이 느껴집니다.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하고 기쁜 마음으로 세븐일레븐에서 멋지게 애플페이 한번 긁었습니다.
세상은 점점 편해지지만 살기는 점점 어려워지는 것은 왜일까요??
그렇지만 반드시 점점 더 좋은 세상이 반드시 될 것입니다.
오늘도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