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최신 Power On 뉴스레터에서 6월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22)에서 공개 될 iOS 16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마크 거먼에 의하면 iOS 16의 개발 코드명은 ‘Sydney’이며, 알림 기능 및 건강 추적 기능에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마크 거먼은 iOS 16 디자인은 크게 업그레이드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iPadOS 16 디자인은 새로운 멀티태스킹 디자인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습니다.
iOS 업그레이드는 알림 및 새로운 건강 추적 기능을 포함하여 전반적으로 중요한 업그레이드 사항을 포함합니다.
약 10년 전에 출시한 iOS 7 이후 iOS의 디자인은 크게 변경되지 않았으며 올해 역시 전체적인 디자인 변경은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iPadOS 16은 새로운 멀티태스킹 인터페이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크 거먼은 watchOS 9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는 “활동 및 건강 추적에 대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마크 거먼은 또한 애플이 현재 준비중인 신제품에 대한 내용도 공유했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디자인의 맥북에어와 업그레이드 된 맥북프로 13인치, 업데이트 된 아이맥 24인치와 맥미니를 개발 중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macOS 몬터레이의 차기 버전인 macOS 13에 대한 새로운 기능은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이 없습니다.
지난 macOS 빅서의 디자인은 크게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macOS 몬터레이는 큰 디자인 변경 사항 없는 기능 중심의 업그레이드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크 거먼은 iOS 16의 베타 코드에는 애플 AR 헤드셋에 대한 정보가 많았지만 당장은 발표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애플은 6월 6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세계 개발자 회의(WWDC22)에서 iOS 16, iPadOS 16, watchOS 9, macOS 13. tvOS 16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관련글
• 애플, 2022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22) 6월 6일 개최, 출시 제품은?
• 2022년 출시 예정 애플 신제품 TOP 11